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1번지] 여야 '대장동' 공방…사과 요구 vs 특검 압박

정치

연합뉴스TV [여의도1번지] 여야 '대장동' 공방…사과 요구 vs 특검 압박
  • 송고시간 2021-09-29 16:33:06
[여의도1번지] 여야 '대장동' 공방…사과 요구 vs 특검 압박

■ 방송 : <여의도1번지>
■ 진행 : 정호윤, 엄지민 앵커
■ 출연 : 배종호 세한대 교수, 박정하 전 청와대 대변인

오늘 정치권 이슈들 무엇이 있는지, 배종호 세한대 교수, 박정하 전 청와대 대변인과 함께 집중 분석해 봅니다.

<질문 1> 검찰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 전담수사팀을 꾸리고 화천대유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핵심 관련자들의 출국을 금지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를 시작했습니다. 경찰도 전담수사팀을 구성했는데요. 전방위 로비 가능성이 엿보이는 사건에 대한 산발적인 수사가 '용두사미' 결론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질문 2> 민주당 중진이자 현재 선관위원장인 이상민 의원이 개인 의견을 전제로 특검 불가피론을 언급했는데요. 이재명 경기지사는 오늘도 특검은 시간 끌자는 말이라며 단호한 입장을 보였고, 당 지도부도 야당의 특검과 국정조사 요구를 거부하는 상황인데요. 이번 발언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3>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여야 합의로 곽상도 의원에 대한 제명을 처리하자며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정작 불이 옮겨붙은 곳은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입니다. 이 지사가 국민의힘 지도부를 거칠게 비판하자 이 대표가 이에 대응하고 나섰습니다.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4> 국민의힘 경선 후보 TV토론에서도 '대장동 의혹'을 두고 주자들이 날 선 공방을 주고받았는데요. 홍준표 후보는 윤석열 후보를 겨냥해 검찰총장 당시 몰랐다면 무능한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는데요. 그리고 화천대유 최대주주인 김만배 씨의 누나가 윤 전 총장 부친의 자택을 매입했다는 사실도 알려졌죠. 여야 모두 우연의 일치로 볼 수 없다는 비판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