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野 PK 토론회…尹·洪 도덕성 격돌…정치보복도 도마

정치

연합뉴스TV 野 PK 토론회…尹·洪 도덕성 격돌…정치보복도 도마
  • 송고시간 2021-10-19 05:42:40
野 PK 토론회…尹·洪 도덕성 격돌…정치보복도 도마

[앵커]

부산에서 열린 국민의힘 부울경 토론회에서는 '정치보복' 문제가 다뤄졌습니다.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후보는 '도덕성' 문제를 놓고 또다시 충돌했습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전통적 지지세가 강한 부울경 토론회에서는 전직 대통령들에 대한 수사 문제가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원희룡 후보는 윤석열 후보에게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이 정치보복이냐고 따져 물었고, 윤 후보는 보복이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원희룡/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 수사해서 구속시킨 것은 저절로 드러난 정의의 실현입니까 정치보복입니까"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우리가 지금 두 분의 전직 대통령에 대한 것을 저희가 이 잡듯이 뒤져서 한 건 아니죠."

홍준표 후보와 윤석열 후보는 도덕성 문제를 놓고 다시 정면 충돌했습니다.

<홍준표/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외신에 어떻게 나왔냐 하면, 한국 대선이 오징어게임처럼 되어 가고 있다 각종 비리후보들이 나와서"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저는 읽진 않았지만은 그게 홍 후보 님도 해당되는 거 아니겠습니까?"

<홍준표/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그걸 왜 나를 끌고 들어가요? 그걸 갖다가 이재명 후보 윤석열 후보 얘긴데 왜 나를 끌고 들어가요?"

가덕신공항과 부산 엑스포, 메가시티 등 PK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이 펼쳐졌습니다.

유승민 후보와 원희룡 후보는 가덕신공항을 놓고 각을 세웠습니다.

<유승민/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가덕도 신공항 문제에 대해서 모든 국책 사업에 대해 모든 절차를 위반했다 심각하다(하셨는데) 말이 바뀐 겁니까?"

<원희룡/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아닙니다. 어떤 공항을 어떤 예산으로 지을지 조차도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절차와 내용을 거쳐라"

윤 후보와 유 후보는 복지재원을 놓고, 유 후보와 원 후보는 사회서비스 일자리 정책에 대해 공방을 주고 받았습니다.

네 후보는 오는 20일, 당원표가 쏠려있는 대구, 경북에서 토론회를 이어갑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