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與 "면책특권 갑옷 입고 칼춤"…'조폭 돈다발' 역공

정치

연합뉴스TV 與 "면책특권 갑옷 입고 칼춤"…'조폭 돈다발' 역공
  • 송고시간 2021-10-19 20:54:19
與 "면책특권 갑옷 입고 칼춤"…'조폭 돈다발' 역공

[뉴스리뷰]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을 비판하며 대대적인 역공에 나섰습니다.

면책특권 뒤에 숨어 무책임한 폭로 식 국감을 자행했다며 의원 제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보도에 서혜림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은 일제히 김용판 의원을 겨눴습니다.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면책 특권 뒤에 숨어 아니면 말고 식의 폭로 국감을 자행하고 하나 마나 한 질의로 맹탕 국감을 만들었습니다."

<박완주 /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허무맹랑한 주장을 펼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은 신성한 국정감사장을 웃음거리로 만들었습니다."

꺼내 들 수 있는 압박 카드도 총동원했습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는 김 의원의 사임을 촉구하다 국민의힘과 충돌을 빚었습니다.

<민형배 / 행정안전위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위원장님. 사보임을 요청합니다. 사보임해야 한다고요, 김용판 의원!"

<서영교 / 행정안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의원> "좀 가만히 계세요. 중립적으로 하려고 하잖아요!"

<김용판 / 행정안전위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 그 한 장으로 전체를 덮으려고 하거나 국민을 호도하려는 자세는 적절치 않고…."

원내 지도부는 '의원 제명'을 추진하겠다며, 윤리특위 소집 요구서를 제출했고, 당 법률위원회도 형사 고발을 위한 법리 검토에 착수했습니다.

이재명 대선 후보 역시 직접 나섰습니다.

가짜 정보로 국민을 현혹하는 것은 범죄행위라며, 무책임한 폭로에 대해 사과하고, 스스로 의원직에서 물러나라고 촉구한 겁니다.

민주당에서는 이영 의원의 이른바 '몇십억 푼돈' 발언에 대한 질타도 이어졌습니다.

이런 총공세의 이면에는 경기도 국감 2차전을 앞두고 확실한 기선제압을 하겠다는 의도가 깔렸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야권이 제기하는 의혹의 신뢰성 문제를 부각시켜 의혹의 무분별한 확산을 조기 차단하겠다는 포석으로도 풀이됩니다.

당 관계자는 "행안위 국감을 통해 해명이 잘 정리됐다"며 "국토위 역시 차분히 잘 대응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서혜림입니다. (hrse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