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 생산 모더나 백신 국내 첫 공급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 생산 모더나 백신 국내 첫 공급 外
  • 송고시간 2021-10-28 07:24:24
[AM-PM]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 생산 모더나 백신 국내 첫 공급 外

오늘(28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08:30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모더나 국내 첫 공급 (인천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 생산한 모더나사의 코로나19 백신이 오늘 국내에 처음 공급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출하식을 열고 출하 과정을 공개합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접종이 이뤄진 모더나 백신은 모두 해외 제조 제품이었습니다.

▶ 문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차 출국…교황도 면담 (성남 서울공항)

문재인 대통령이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합니다.

G20 정상회의에 앞서 프란치스코 교황과 면담을 갖고 교황의 북한 방문도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 대통령은 영국 글래스고에서 열리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회의에 참석하고, 헝가리를 국빈 방문한 뒤 다음 달 5일 귀국합니다.

▶ 14:00 헌법재판소, 임성근 전 부장판사 탄핵심판 선고 (헌법재판소)

헌정사상 처음으로 법관 탄핵 심판이 청구된 임성근 전 부산고법 부장판사에 대한 헌법재판소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올 초 임기 만료로 이미 퇴임한 임 전 판사를 탄핵할 수 있는지가 최대 쟁점입니다.

임 전 판사는 세월호 참사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 행적 의혹을 보도한 가토 다쓰야 전 일본 산케이신문 지국장 재판 등에 개입한 혐의로 기소됐고, 형사 재판에선 1·2심 무죄를 받았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