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매타버스' 대전 간 이재명…청년들과 게임 대결

정치

연합뉴스TV '매타버스' 대전 간 이재명…청년들과 게임 대결
  • 송고시간 2021-11-19 21:07:08
'매타버스' 대전 간 이재명…청년들과 게임 대결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중원 민심을 들으러 대전으로 향했습니다.

대전에서도 화두는 역시 청년이었는데, 수도권 공기업과 공공기관 200여 곳을 지방으로 이전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구하림 기자입니다.

[기자]

대전을 방문한 이재명 후보가 처음 간 곳은 정보통신·반도체 관련 연구를 하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었습니다.

젊은 연구원들의 이야기를 들은 이 후보는 깊이 있는 연구가 가능하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현장 연구원들을 믿어줘야 하고, 실적이 아니라… 관료적 발상으로 실제로 검증되는 연구만 하니까, 깊이 있는 연구보다 보고용 연구를 해온 것입니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기술 발전과 에너지 전환에 있어 정부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산업체계에서 신재생으로 바뀌어야 하고, 과학기술에서도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기술혁명 시대에 대비해야 합니다."

이 후보는 이동 중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는 최근 선대위가 기민하게 일하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공감한다며, 혁신적 대책을 마련하겠다고도 말했습니다.

아울러 "수도권에 남아 있는 공기업들, 공공기관들 2백몇십 곳을 지방으로 다 옮기려 한다"며 지역균형 발전에 대한 포부도 밝혔습니다.

연구원이 개발한 자율주행차를 직접 타본 뒤에는 게임 대전에 참석해 프로게이머들과 자동차 운전 게임 대결을 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앗! 아, 아닌데. 아쉽습니다 이거…"

충청권 순회 첫날 대전을 찾은 이재명 후보는 기술과학 연구원들을 만나고 청년들과 게임 대결도 벌이며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습니다.

대전에서도 이 후보는 2030 세대와의 거리 좁히기에 주력했습니다.

저녁 시간, 청년들이 몰리는 둔산동 거리를 찾아 약 1시간 동안 직접 시민들과 소통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는 일요일까지 사흘간 충청권 돌며 중원 민심 얻기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구하림입니다. (halimko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