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 충청 순회 마무리…윤석열, 예배 참석

정치

연합뉴스TV 이재명, 충청 순회 마무리…윤석열, 예배 참석
  • 송고시간 2021-11-21 18:21:27
이재명, 충청 순회 마무리…윤석열, 예배 참석

[뉴스리뷰]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매타버스를 타고 충북을 돌며 사흘간 이어진 충청권 순회를 마무리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일요일을 맞아 성경책을 들고 교회를 찾았습니다.

주말 대선 후보들의 움직임, 구하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충청 순회 마지막 날, 부인 김혜경씨와 함께 대전현충원에서 연평도 전사자 묘역에 참배한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어떤 경우에도 북한의 일방적 도발은 용인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어떤 경우에도 북한의 일방적인 도발에 대해서는 용인하지 않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민간인 지역에 대한 불법 도발은 반드시 상응하는 책임을 묻겠습니다."

이 후보는 충북 보은의 한 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났고, 대형 전통시장인 청주 육거리시장으로 향해 민심을 청취했습니다.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을 찾은 이재명 후보는 시장 곳곳을 돌며 시민과 소통하고 상인들의 말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이 후보는 충북 괴산에서 청년 농부들과 농촌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2박 3일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일요일을 맞아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많은 분들한테 너무 불편을 끼쳐드려서…"

윤 후보는 별다른 공개 발언 없이 예배당에 입장해 고개를 숙인 채 손을 모으고 기도했습니다.

후보 비서실장으로 거론되는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또 서초갑 지역위원장인 전희경 전 의원도 참석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른바 쌍특검을 요구하며 양강 후보에 대한 공세를 폈고,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부산에서 새로운물결 부산광역시당 창당대회를 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구하림입니다. (halimko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