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김영삼 전 대통령 6주기 추모식…여야 대선후보 참석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김영삼 전 대통령 6주기 추모식…여야 대선후보 참석 外
  • 송고시간 2021-11-22 07:22:24
[AM-PM] 김영삼 전 대통령 6주기 추모식…여야 대선후보 참석 外

오늘(22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4:00 김영삼 전 대통령 6주기 추모식…여야 대선후보 참석 (국립서울현충원)

오늘 오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김영삼 전 대통령 서거 6주기 추모식이 열립니다.

오늘 추모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정의당 심상정,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대권 도전을 선언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등 여야 대선 후보들이 나란히 참석합니다.

내년 대선 대진표가 짜여진 이후 이들 5명의 대권 주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오늘부터 전국 유·초중고 전면 등교

사실상 전면 등교가 이뤄지고 있는 지방에 이어 수도권에서도 오늘부터 유치원과 초·중·고교 전면 등교가 시행됩니다.

예방접종을 완료한 학생이라면 동거 가족이 자가격리자라도 등교할 수 있고, 동거인이 확진자라면 PCR 검사 음성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등교할 수 있습니다.

최근 확진자가 늘면서 학생 확진자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학교 현장에 추가 방역 인력이 투입됩니다.

▶ 09:50 김총리, 오늘 정의선과 회동…'고용 규모' 주목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김부겸 국무총리가 정부가 추진하는 '청년희망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회동합니다.

김 총리가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인 청년희망ON을 통해 국내 대기업 총수와 만나는 것은 KT와 삼성, 최근 포스코에 이어 이번이 여섯 번째입니다.

정 회장은 이 자리에서 향후 4만 명 이상의 청년 고용 확대를 약속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