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6초 만에 완벽 변신…'1인 9역' 오만석 무대 뒤 모습은?

문화·연예

연합뉴스TV 16초 만에 완벽 변신…'1인 9역' 오만석 무대 뒤 모습은?
  • 송고시간 2021-11-28 10:03:02
16초 만에 완벽 변신…'1인 9역' 오만석 무대 뒤 모습은?

[앵커]

배우 오만석 씨가 개성 강한 9인의 캐릭터로 뮤지컬 무대에 올랐습니다. 촌각을 다투며 빠르게 모습을 바꿔야 해서, 무대 뒤가 더 바쁘다고 하는데요.

정다예 기자가 만나고 왔습니다.

[기자]

공연이 한창인 무대 뒤 편, 배우 오만석이 들어와 급히 옷을 갈아입기 시작합니다.

일체형 정장을 입고 새 수염을 붙인 뒤, 모자와 지팡이까지 챙기며 완벽 변신하는 데 걸린 시간은 단 16초.

난봉꾼 한량, 수다스러운 성직자, 시골의 대지주까지,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에서 오만석은 귀족 가문인 '다이스퀴스'의 후계자 9명을 혼자서 연기합니다.

<오만석 / 배우> "1막은 그냥 무대 뒤에서 옷 갈아입다가 끝난다고 보면 될 정도로…너무 촉박하다 보니까 몇 초 늦게 나가게 될 때도 있어요."

작품은 1900년대 영국, 가난한 청년 몬티 나바로가 다이스퀴스의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선순위 후계자들을 한 명씩 제거해나가는 살인극이지만, 기상천외한 수법들로 유쾌하게 풀어갑니다.

1인 9역은 단연 극의 백미. 살아있는 애드립과 몸을 사리지 않는 코믹 연기는 극의 풍성함을 더합니다.

<오만석 / 배우> "감사하게도 의상에 힘이 있는 거 같아요. 의상을 갈아입으면 그 의상에 맞게 몸이나 마음이 움직여지는 거 같아요."

극은 단순히 웃음으로 끝나지 않고 그 뒤에 가려진 인간의 욕망과 위선을 그립니다.

유연석과 이석훈, 이상이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도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내년 2월까지 무대를 찾습니다.

연합뉴스TV 정다예입니다. (yey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