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제53차 한미안보협의회…전작권·대북공조 등 논의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제53차 한미안보협의회…전작권·대북공조 등 논의 外
  • 송고시간 2021-12-02 07:20:53
[AM-PM] 제53차 한미안보협의회…전작권·대북공조 등 논의 外

오늘(2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09:00 제53차 한미안보협의회…전작권·대북공조 등 논의 (국방부)

한미 양국의 국방장관이 주관하는 안보협의회, SCM이 오늘 열립니다.

서욱 국방부 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은 오늘 오전 국방부 청사에서 제53차 한미 안보협의회를 개최합니다.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문제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 고도화에 대응한 작전계획 등 다양한 안보 현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 한중, 중국 톈진서 회담…종전선언 등 논의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오늘 중국 톈진을 방문해 양제츠 중국 공산당 정치국원과 회담을 갖습니다.

이번 회담은 지난해 8월 양제츠 위원이 방한한 데 대한 답방 형식으로, 한중관계와 한반도 문제, 지역 및 국제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내년 2월 베이징올림픽을 계기로 종전선언을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할 거란 관측도 나옵니다.

▶ 10:30 '고발 사주 의혹' 손준성 2번째 구속 기로 (서울중앙지법)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에 연루된 손준성 검사에 대한 두 번째 구속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손 검사에 대한 첫 번째 구속영장이 기각된 지 한 달 여만인 그제(30일) 다시 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손 검사 측은 공수처의 영장 재청구가 정치적 목적을 지닌 수사임을 명확히 보여준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