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교육부 '백신접종 포럼' 개최…학생·학부모들 반발

사회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교육부 '백신접종 포럼' 개최…학생·학부모들 반발
  • 송고시간 2021-12-08 20:23:49
[뉴스프라임] 교육부 '백신접종 포럼' 개최…학생·학부모들 반발

<화상연결 : 조명연 교육부 학생건강정책 과장>

정부가 학원 등 학습 공간에 방역패스를 적용하면서 청소년 백신 접종을 강제한다는 비판이 커지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오늘 오전, 학생과 학부모, 의료 전문가가 참여한 온라인 포럼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오늘 포럼에서는 방역 패스 적용 시기와 범위 기준에 대한 의문점과 사실상 청소년 접종을 의무화하는 것 아니냐 등의 지적이 있었습니다.

유은혜 장관은 "관계부처와 협의해 개선 방안을 내놓겠다"고 밝혔는데요. 교육부의 입장은 무엇인지 이슈 오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 조명연 교육부 학생건강정책 과장, 화상으로 연결해 청소년 방역패스 논란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청소년 방역패스에 대한 학부모들의 반발이 심각합니다. 학부모들의 가장 큰 불만은 방역패스가 사실상 강제 접종 아니냐는 건데요?

<질문 1-1> 유은혜 장관이 미접종 학생들은 PCR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으면 된다고 재차 설명을 했는데요. 이게 현장 수용성이 너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거든요?

<질문 2>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 범위에 대한 지적이 가장 많습니다. 일례로 미접종자가 학습 공간, 즉 학원, 도서관, 스터디카페는 못 가는데 놀이공원이나 백화점을 갈 수 있는 거잖아요? 수정 보완 가능성이 있는 상황입니까?

<질문 2-1> 내일 정부가 특집 설명회 자리를 마련한다고 합니다. 당초 방역패스는 접종완료자들을 위한 인센티브였잖아요. 그런 측면에서 본다면 청소년 방역패스가 인센티브가 맞느냐는 의견도 있거든요?

<질문 3> 이 같은 반발에도 청소년 방역패스를 추진하는 건 백신 접종이 학생들의 감염률을 떨어뜨릴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인 거죠? 어떤 근거가 있습니까?

<질문 4> 현재 청소년 감염이 성인보다 훨씬 많다고 하던데요. 청소년 감염률이 얼마나 심각한가요?

<질문 5> 현재 교육부에서는 다음 주부터 2주간 찾아가는 백신접종 시행을 준비하며 희망 조사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학부모들의 호응은 어느 정도인가요? 학사 일정에는 무리가 없는 건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