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플루로나' 나온 이스라엘 비상…오미크론 폭발적 확산 가능성

세계

연합뉴스TV '플루로나' 나온 이스라엘 비상…오미크론 폭발적 확산 가능성
  • 송고시간 2022-01-03 14:19:32
'플루로나' 나온 이스라엘 비상…오미크론 폭발적 확산 가능성

[앵커]

이스라엘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폭발적으로 확산해, 이달 안에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최대 400만 명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문제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코로나19와 독감에 동시 감염되는, 이른바 '플루로나' 사례가 확인됐는데, 이 같은 사례가 매우 많을 것으로 우려됩니다.

김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오미크론 변이 확산 속에 겨울 독감까지 유행하는 가운데, 독감과 코로나19에 동시에 감염되는 이른바 '플루로나'사례가 이스라엘에서 보고됐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스라엘 한 병원에서 지난달 30일 한 임신부가 독감과 코로나19에 동시에 감염됐습니다.

임신부는 코로나19와 독감 백신을 모두 맞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 보건당국은 이 여성이 '플루로나' 첫 사례지만, 아직 확인되지 않은 동시 감염 사례가 훨씬 많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앞서 미국 등에서도 동시 감염 사례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런 가운데, 이스라엘은 최근 열흘 간 하루 신규확진자가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인구가 940만 명 정도인 이스라엘의 현재 누적확진자는 140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가 폭발적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경고까지 나왔습니다.

한 코로나19 자문위원은 이달 안에 누적확진자가 200만∼400만 명에 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지난해 7월 세계 처음으로 부스터샷을 도입한 이스라엘은 '2차 부스터샷'인 4차 접종 대상을 의료인과 면역 저하자에서 만 60세 이상 고령자 전체로 확대했습니다.

<나프탈리 베네트 / 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은 의료인뿐만 아니라 만 60세 이상 모든 사람에게 4차 접종을 실시합니다."

이스라엘 당국은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해 부스터샷 접종을 확대했지만, 올겨울 독감 접종률이 예년에 비해 낮은 것에 주목하고 독감 접종도 촉구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김지수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