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오늘부터 모임 인원 6명…방역패스 조정 방안 발표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오늘부터 모임 인원 6명…방역패스 조정 방안 발표 外
  • 송고시간 2022-01-17 07:21:32
[AM-PM] '오늘부터 모임 인원 6명…방역패스 조정 방안 발표 外

오늘(1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오늘부터 사적모임 6명까지…방역패스 조정안 발표

식당과 카페 등의 영업시간을 밤 9시까지로 제한한 거리두기 강화 조치가 다음 달 6일까지 3주 더 연장됩니다.

사적모임 허용 인원은 오늘부터 최대 6명까지로 완화됩니다.

정부는 서울시로 한정된 마트와 백화점의 방역패스 적용 중단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오늘 발표합니다.

▶ '최대 10만원'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접수

QR코드 단말기 등 방역 물품을 구입한 소상공인에게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정부 사업의 접수가 오늘 시작됩니다.

방역패스를 의무 도입해야 하는 16개 업종이 대상으로, 열흘 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로 운영됩니다.

▶ 10:00 '광주 참사' HDC 정몽규 회장 거취 표명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본사)

광주에서 잇따라 대형 붕괴 사고를 일으킨 현대산업개발의 정몽규 회장이 오늘 대국민 사과와 함께 거취에 대한 입장을 밝힙니다.

재계에서는 사태의 심각성에 따라 정 회장이 사퇴하고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하는 방안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4차 사전청약 일반공급·신혼희망타운 접수 시작

오늘부터 공공분양 일반공급과 수도권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신혼희망타운 청약 접수가 시작됩니다.

공공분양 일반공급 청약 대상은 남양주 왕숙, 부천 대장 등 7개 지구이고, 신혼희망타운 물량은 구리 갈매역세권, 부천 대장 등 9개 지구에서 제공됩니다.

▶ 이재명 청년 의료인 간담회…윤석열 불교 포럼 참석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청년 의료인 간담회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불교 포럼에 참석해 민심 잡기에 나섭니다.

이재명 후보는 이화여대 서울병원에서 청년 간호사들을 만나 현장의 고충을 듣고 관련 정책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서울 장충동의 한 호텔에서 열리는 '불교리더스포럼' 출범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불교계 표심을 공략합니다.

#방역패스 #소상공인 #정몽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