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선 말말말] "샤먼의 국정 결정 안 돼"…"추경, 악성 포퓰리즘"

정치

연합뉴스TV [대선 말말말] "샤먼의 국정 결정 안 돼"…"추경, 악성 포퓰리즘"
  • 송고시간 2022-01-17 16:14:38
[대선 말말말] "샤먼의 국정 결정 안 돼"…"추경, 악성 포퓰리즘"

대선 말말말 입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샤먼', 무속인이 국정을 결정하면 절대 안 된다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겨냥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불평등 사회에 무한 책임을 느낀다며 지지를 호소했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정부의 추경을 비판했습니다.

화면으로 보시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21세기 현대사회, 핵미사일이 존재하는 이런 나라에서는 샤먼이 그런 결정을, 또는 그런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됩니다. 운수에 의존하는 무속 또는 미신, 이런 것들이 결코 작동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윤석열 후보님 혹시라도 그런 요소가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철저하게 제거하고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시고…"

<심상정 / 정의당 대선 후보> "갑작스런 선거운동 중단으로 국민들께 걱정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저 심상정은 불평등의 사회를 만들어온 정치의 일부입니다. 무한 책임을 느낍니다. 국민들의 재신임을 구하겠습니다. 녹색과 여성과 노동의 목소리가 울려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선 후보>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국가채무 천 조원을 넘긴 상황에서 또다시 14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대선을 앞둔 여당에게 선물로 내놨습니다. 포퓰리즘 돈 선거가 권위주의 정권 시절의 고무신 막걸리 선거와 뭐가 다릅니까. 기득권 정당 후보들은 50일 뒤 자기 패거리의 먹거리를 생각하고 있겠지만 저 안철수는 50년 뒤 대한민국의 먹거리를 생각하겠습니다."

#이재명 #심상정 #안철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