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김우영 vs '윤석열 캠프' 김병민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김우영 vs '윤석열 캠프' 김병민
  • 송고시간 2022-01-17 20:22:00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김우영 vs '윤석열 캠프' 김병민

■ 방송 : 2022년 1월 17일 (월) <캠프 vs 캠프>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김우영 민주당 이재명 선대위 대변인, 김병민 국민의힘 윤석열 선대본부 대변인

정치대담, 캠프 대 캠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김우영 대변인,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김병민 대변인 함께 하겠습니다.

<질문 1> 어제 방송 보셨죠? 김병민 대변인, 현재 당내에서는 어제 방송과 관련해서 어떤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까? '결정적인 한방은 없었다', '잘 넘겼다', 이런 반응도 나오는 것 같아요?

<질문 2> 대선 판도에 영향이 있을 만한 내용이 있었다고 보세요? 특히 어떤 부분을 주목해서 보셨습니까?

<질문 3> 내용을 좀 짚어보면요. 김건희씨가 기자한테 "잘하면 1억도 줄 수 있다"면서 캠프 영입 제안을 했는데요. 이 발언이 실정법 위반이 될 수도 있다, 이런 지적도 있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조국 전 장관과 관련해서 '민주당이 조국 전 장관이 적이다라고 했는데' 이건 어떤 맥락에서 이해를 해야 할까요?

<질문 5> 그동안 논란이 됐던 쥴리 의혹에 대해서도 "나는 쥴리가 아니다. 하루종일 클래식만 듣는 사람이다"라고 해명했는데요. 일부에선 처음으로 본인이 직접 해명한 만큼 의혹이 깔끔하게 해소됐다, 이런 입장도 있는 것 같아요?

<질문 6>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탄핵시킨 것은 보수다, 이 발언과 관련해서는 진영 내부에서 파장이 있지 않을까 하는 분석도 있는데요. 실제 당내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질문 7> 이번 방송을 계기로 김건희씨의 등판 시기에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공식활동 시기가 앞당겨질 수도 있는 건가요?

<질문 8> 오늘 윤석열 후보 측 캠프 무속인 논란이 불거졌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봐야 하는 겁니까?

<질문 9> 오늘 나온 리얼미터와 KSOI 여론조사 결과를 살펴보죠. 두 조사 모두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당 내홍 등으로 이탈했던 표심이 돌아왔다고 보십니까?

<질문 10> 반면에 이재명 후보는 주춤하는 모습인데요. 최근 여러 가지 정책을 잇따라 내놨는데, 큰 반향이 돌아오지 않은 배경은 어디에 있다고 보세요?

<질문 11> 또 한 가지 눈에 띄는 부분이 안철수 후보가 리얼미터에서는 12.9%로 상승세를 보였지만, KSOI 여론조사에서는 9.6%로 지난번 조사 때보다 하락을 했는데요. 상승세가 좀 주춤한 게 아니냐, 이런 분석도 있어요?

<질문 12> 북한이 새해 들어 벌써 네 번째 미사일을 발사했는데요. 두 후보의 안보, 대북 관련 정책을 보면 이재명 후보는 '비핵화와 제재 완화'를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밝혔어요?

<질문 13> 윤석열 후보는 한미 확장 억제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말했는데요. 안보에 있어서는 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방침인가요?

<질문 14> 일정을 전면 중단했던 심상정 후보가 오늘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면서 공식 복귀했는데요. "이번 대선에서 국민들께 심상정과 정의당의 재신임을 구하겠다"고 했는데요. 어떻게 보셨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