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청약에 '오픈런'…LG에너지솔루션 첫날 증거금 32조

경제

연합뉴스TV 청약에 '오픈런'…LG에너지솔루션 첫날 증거금 32조
  • 송고시간 2022-01-18 21:17:10
청약에 '오픈런'…LG에너지솔루션 첫날 증거금 32조

[뉴스리뷰]

[앵커]

증시 개설 이래 최대어라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이 오늘(18일) 시작됐습니다.

PC, 스마트폰을 통한 청약 외에 직접 청약하려는 중장년층까지 몰려 마치 백화점 명품 구매 때처럼 줄을 선 증권사 점포가 등장했고 첫날 청약 증거금만 32조 원에 달했습니다.

소재형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증권사가 업무를 시작하는 오전 10시.

영업점 입구엔 벌써 긴 줄이 늘어섰습니다.

올해 첫 기업공개 대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위해 찾아온 개인 투자자들입니다.

<박찬호 / 서울시 마포구> "일찍 좀 신청 미리 해놓으려고 왔습니다. 친구들도 많이 괜찮다고 이야기하고 내가 보기에도 배터리 산업이 괜찮다는 생각이…"

수백만 원을 청약하는 투자자부터

<업계 관계자> "계좌에 640만 원 있으시거든요. 600만 원까지 해서 40주까지 청약 가능해요. 40주 청약 들어갈게요."

15억 원을 한꺼번에 투자하려는 자산가까지, 청약 열기는 영하의 한파도 무색게 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주 진행된 기관 수요예측에서도 1경5,000조 원의 천문학적 증거금을 끌어모은 데 이어 개인 청약 첫날에도 모두 32조6,300억 원의 증거금이 몰려 흥행 열기가 이어졌습니다.

지난해 기업공개 대어 SK IET나 카카오뱅크의 첫날 증거금을 크게 뛰어넘는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이것도 첫날이라 상당한 눈치작전이 있었다는 평가입니다.

<업계 관계자>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금일은 물량 배정을 받기 위한 눈치작전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고요."

한 주라도 아쉬운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선 청약을 마감하는 내일까지 치열한 눈치싸움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소재형입니다. (sojay@yna.co.kr)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역대급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