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존슨 "파티인 줄 몰랐다"…영국 총리 운명줄 쥔 여성

세계

연합뉴스TV 존슨 "파티인 줄 몰랐다"…영국 총리 운명줄 쥔 여성
  • 송고시간 2022-01-19 17:44:50
존슨 "파티인 줄 몰랐다"…영국 총리 운명줄 쥔 여성

[앵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코로나19 봉쇄 기간 중 파티에 참석했다는 일명 '파티 게이트'에 휘말려 정치 생명이 위태로워진 상황인데요.

그의 운명이 한 무명 여성 공무원 손에 달렸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어떤 이유에선지 정다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영국 정계를 뒤흔들고 있는 '파티게이트'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역시 코로나19 봉쇄 기간인 2020년 5월 20일 총리실 파티 참석 건으로 살얼음판에 섰습니다.

그는 업무상 모임인 줄 알았다고 해명하고 있지만, 설득력이 크지 않는다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보리스 존슨 / 영국 총리> "하원에서 말씀드렸듯이, 제가 정원에 나갔을 때, 저는 제가 일하는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궁지에 몰린 존슨 총리는 '조사보고서를 기다려보자'는 말을 방패 삼아 버티고 있습니다.

<보리스 존슨 / 영국 총리> "수 그레이의 조사 보고서 내용을 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보고서가 나오는 대로 하원으로 돌아올 것이며, 사람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알릴 것입니다."

존슨 총리가 언급한 수 그레이는 '파티 게이트'의 조사 책임자입니다.

60대 중반인 그레이는 '한 번도 이름을 들어보지 못한 가장 힘 있는 사람'으로 불립니다.

오랜 기간 공직자 윤리 관련 업무를 하면서 전문성을 인정받았고, 보수당 각료 3명을 날리기도 했기 때문.

그레이는 존슨 총리가 참석한 파티를 비롯해 코로나19 봉쇄 기간 정부 내에서 열린 12건의 파티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그녀의 손에 존슨 총리의 운명뿐 아니라 영국 정치권의 미래가 달렸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

그레이의 보고서는 향후 몇 주 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정다미입니다. (smjung@yna.co.kr)

#보리스 존슨 #파티 게이트 #수 그레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