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광주 붕괴사고 타워크레인 해체…주변 출입통제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광주 붕괴사고 타워크레인 해체…주변 출입통제 外
  • 송고시간 2022-01-21 07:09:56
[AM-PM] 광주 붕괴사고 타워크레인 해체…주변 출입통제 外

오늘(21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8:00 '광주 붕괴사고' 타워크레인 해체…주변 출입통제 (광주 화정동 붕괴사고 현장)

붕괴사고가 난 광주 화정동 신축 아파트의 타워크레인이 해체됩니다.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는 넘어질 위험이 있는 해당 타워크레인 해체작업을 10시간 동안 진행할 계획으로, 반경 79m 이내 작업자와 주민의 출입도 제한합니다.

▶ 9:30 오늘 임시 국무회의…14조 규모 정부 추경안 확정 (정부서울청사)

정부는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국회에 제출할 추가경정예산안을 확정할 방침입니다.

추경안에는 소상공인 320만 명에게 방역지원금 300만 원씩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모두 14조 원 규모의 지원 방안이 담길 전망입니다.

▶ 이재명, 수도권 민심 잡기…서울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오늘부터 엿새간 '매타버스'를 타고 서울과 경기 민심 잡기에 나섭니다.

유튜브를 통해 출발 인사를 시작으로 은평 한옥마을을 방문해 서울을 글로벌 경제·문화의 수도로 키우겠다는 공약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어 연남동 경의선 숲길에서 청년 소통에 나서고, OTT 기업 CEO와 산업 활성화 방안도 논의합니다.

▶ 윤석열, 충청권 표심 공략…천안·대전 방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충청권을 1박 2일간 순회 첫날로 천안과 대전을 방문해 지역 표심을 집중 공략합니다.

천안의 유관순 열사 기념관을 참배하고 충남 선대위 필승결의대회와 대전 선대위 필승결의대회를 잇따라 참석하고, 대전 지역 언론인들과 만나 간담회도 진행합니다.

대전 중앙시장 방문에서는 시장 상인들에게 현장의 고충을 들을 계획입니다.

#광주붕괴사고 #이재명 #윤석열 #국무회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