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김우영 vs '윤석열 캠프' 김병민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김우영 vs '윤석열 캠프' 김병민
  • 송고시간 2022-01-24 20:12:40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김우영 vs '윤석열 캠프' 김병민

■ 방송 : 2022년 1월 24일 (월) <캠프 vs 캠프>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김우영 민주당 이재명 선대위 대변인, 김병민 국민의힘 윤석열 선대본부 대변인

정치대담, 캠프 대 캠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김우영 대변인,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김병민 대변인 함께 하겠습니다.

<질문 1> 이재명 후보 지난 11월에 이어서 오늘 아침, 경기도 공약 발표 전에 큰 절을 또 한 번 했는데요. 지지율과 관련된 위기의식이 작용했다,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질문 2> 이재명 후보의 큰절 어떻게 보셨어요?

<질문 3> 오늘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인 7인회가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더라도 임명직을 맡지 않겠다"고 선언했는데요. 정확하게 어떤 의미입니까? 이 역시 쇄신책의 일부인가요?

<질문 4> 오늘 7인회의 선언이 어느 정도의 영향력이 있을 거라고 보십니까?

<질문 5> 민주당 내에서는 86 용퇴론마저 나오고 있는데요. 두 분, 인적쇄신 필요성, 어떻게 보세요? 86 용퇴론 실제 가능하다고 보십니까?

<질문 6> 이재명 후보가 국민의힘이 강조해온 '세대포위론'에 대해 "어떻게 아픈데를 더 찔러, 자기 이익을 챙기면서 타인에게 고통을 강요하냐"며 비판했는데요. 세대포위론이 오히려 국민 분열을 초래한다, 이런 의미로 해석해도 되는 겁니까?

<질문 7> 이재명 후보가 '세대포위론'과 관련해서 분열이 아닌 세대포용론을 강조했는데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8> 윤석열 후보가 오늘 외교안보 비전을 발표했는데요. 특히 북한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북한 인권과 CVID(불가역적인 핵폐기)를 언급했어요?

<질문 9> 오늘 외교안보 비전 발표를 통해서 그동안 민생밀착형 공약에 집중했던 윤 후보, 이제는 경제, 외교, 안보 같은 거대담론 공약에 주력하겠다는 뜻으로 봐도 될까요?

<질문 10> 윤석열 후보가 "민주당 정권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는 완전히 실패했다"고 하면서요. 특히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 "나는 쇼를 안한다"고 했어요?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11> 윤석열 후보가 김건희씨 '7시간 통화'에서 홍준표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도 굿을 했다는 취지의 발언에 대해 사과를 했는데요. 일부에선 원팀이 물 건너간 거 아니냐, 이런 지적도 있는데 어떻게 보세요?

<질문 12> 홍준표 의원, "차라리 출당 시켜달라"면서 처음으로 탈당을 언급했는데요. 어떤 의미로 보세요?

<질문 13> 지난 주말 김건희씨의 프로필 사진 촬영 현장이 공개됐는데요. 일부에선 공개 활동이 실제 임박한 게 아니냐는 관측도 있어요?

<질문 14> 민주당에서는 윤석열 후보에 대해 '무속 논란'을, 그리고 국민의힘에서는 이재명 후보에 대해 '도덕성'과 관련해 계속 맹공을 퍼붓고 있는데요. 일부에선 정책 공방은 없고 네거티브 공방만 있다는 지적인데 두분 어떻게 보십니까?

#이재명 #경기도공약 #윤석열 #외교안보비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