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선 말말말] "민주당 결단에 감사"…"미세먼지 30% 감축"

정치

연합뉴스TV [대선 말말말] "민주당 결단에 감사"…"미세먼지 30% 감축"
  • 송고시간 2022-01-25 16:14:38
[대선 말말말] "민주당 결단에 감사"…"미세먼지 30% 감축"

대선 말말말입니다.

민주당이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재보선에 종로 등 3곳에 후보를 내지 않기로 하고, 송영길 대표는 차기 총선에 불출마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임기 중 미세먼지를 30% 이상 감축하겠다는 공약을 내놨습니다.

화면으로 보시겠습니다.

<송영길 / 더불어민주당 대표> "저 송영길은 다음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습니다. 둘째, 종로, 안성, 청주 상당구 3곳의 보궐선거에 민주당은 후보를 공천하지 않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국민들께는 이런 우리의 결단이나 의지가 전달됐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송영길 대표님, 상임선대위원장님 국민을 위한 결단에 감사드립니다. 국민들께서 인정해주실 겁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저는 임기 중 침묵의 살인자라 불리는 미세먼지를 30% 이상 감축해 국민건강을 지키겠습니다. 이를 위해 LNG·석유·석탄 등 화석연료 발전 비중을 임기 내에 3분의 1 감축하겠습니다. 그 대신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이 없는 재생에너지와 원전 비중을 확대하겠습니다."

<심상정 / 정의당 대선 후보> "오늘 양자토론의 부당함과 불법성을 말씀드리려고 법정에 직접 출두를 했습니다. 양자토론은 소수자의 목소리를 배제함으로써 민주주의 원칙을 훼손하고 있습니다. 방송의 독립성을 정한 방송법, 공정한 기회 보장 정한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명백한 불법 토론입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선 후보> "확실한 정권교체는 야당후보의 여당후보와의 경쟁력에서 시작합니다. 누구에게 표를 몰아줄 때 더 확실하게 정권교체가 되는지, 누가 여당후보를 압도적으로 이길 수 있는지에 대한 국민적 판단이 있어야 합니다."

#송영길 #이재명 #윤석열 #심상정 #안철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