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게 듣는 '대한민국 청사진'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게 듣는 '대한민국 청사진'
  • 송고시간 2022-01-25 20:26:40
[뉴스프라임]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게 듣는 '대한민국 청사진'

■ 방송 : 2022년 1월 25일 (화) <뉴스프라임>

■ 진행 : 성승환 앵커

■ 출연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향후 5년간 국정을 이끌어갈 대통령을 뽑는 선거가 이제 4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 이 시간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모시고, 국민들께 제시하는 대한민국의 비전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오늘 신년 기자회견에서 새로운 대한민국의 비전을 '부민강국'으로 제시하셨습니다. 어떤 의미인지, 오늘 회견을 보지 못한 시청자분들께 간략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2> 회견에서 정파를 가리지 않는 국민통합 내각을 구성하겠다, 연합정치 정당이 추천한 인사를 내각에 앉히겠다고도 밝히셨습니다. 같은 야권인 국민의힘 인사를 주로 앉히겠다, 이런 취지로 해석하면 될까요? 그게 아니면 어떤 그림을 말씀하신 것일까요?

<질문 3> 광화문 대통령 시대를 열겠다고도 하셨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문재인 대통령도 같은 공약을 했다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죠. 이 '광화문 대통령'이 의미하는 게 무엇이고, 또 후보님은 어떻게 실현하실 생각이신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4> 대선 출마 선언 날부터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창출에 대한 메시지를 강조하고 계십니다. 대표 공약, '5.5.5 신성장 전략'이죠? 간략히 소개해주신다면요.

<질문 5> 유권자들의 최대관심은 아무래도 부동산일 텐데요. 안정적 집값 유지를 강조하셨어요. 어떤 정책을 구상하고 계십니까? 부동산 세제도 보유세는 높고, 거래세는 낮아야 한다는 입장이신 거죠? 양도세 한시적 인하를 말씀하셨는데, 지금 양도세가 높아서 매물 잠김이라고 판단하십니까? '외국인 투기세'를 도입해 내국인의 부동산 역차별을 없애겠다고 하신 것도 눈에 띄던데요?

<질문 6> 코로나19 이야기도 짚어볼게요. 의료 전문가로서 현재 방역체계에 어떤 부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지 듣고 싶습니다. 또, 안철수 행정부는 어떻게 개편할 것이다, 말씀 부탁드립니다.

<질문 7> 이번 주말 시작되는 설 연휴 민심이 어떻게 변화할지가 중요할 거 같습니다. 목표하는 지지율이 있으시다면요?

<질문 8> 단일화 얘기도 해보지요. "단일화는 가능성이 0%다",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동시에 안철수로의 단일화, 즉 '안일화'만 가능하다고요? 정확히 무슨 뜻입니까? 완주 의지를 강조하고 계시는데, 남은 기간 가장 큰 변수 어떤 걸 예상하고 계십니까? 국민의힘도 단일화 없는 독자 승리를 자신하고 있는데요. 세간에서 단일화의 반대급부로 공동정부, 국무총리 제안 등 여러 시나리오도 거론됩니다.

<질문 9> 민주당에 대대적 쇄신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른바 '7인회'의 2선 후퇴 선언에 이어 송영길 대표가 총선에 불출마하고, 종로 등 재보선 지역구 3곳은 공천을 하지 않겠다고 했어요. 어떻게 평가하시겠어요?

<질문 10> 이번 설 연휴 지지율에 영향을 미칠 가장 중요한 정치 이벤트는 아무래도 TV토론입니다. 양자 토론 방송을 중단해달라는 가처분 신청 결과가 곧 나오는데요. 어떤 점이 가장 문제라고 보십니까? 앞으로 다자 토론도 있을 텐데, 어떤 전략으로 임하실 계획이십니까?

<질문 11> 따님 안설희씨의 귀국을 마중하기 위해 부산 일정을 잠시 멈추고 인천공항까지 가셔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배우자와 따님은 선거기간 어떤 역할을 맡으실 예정입니까?

#국민의당 #안철수 #대한민국청사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