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번지시선] 코로나19 신규확진 1만3,012명…오미크론 확산 본격화 外

사회

연합뉴스TV [1번지시선] 코로나19 신규확진 1만3,012명…오미크론 확산 본격화 外
  • 송고시간 2022-01-26 16:21:16
[1번지시선] 코로나19 신규확진 1만3,012명…오미크론 확산 본격화 外

▶ 신규확진 1만 3,012명…오미크론 확산 본격화

'1번지 시선'.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13,012명' 구청 상황실 전광판에 적힌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입니다.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이 본격화하면서 오늘 신규확진자 수가 처음으로 1만명을 넘었습니다.

이 추세라면 이동량이 늘어나는 설 연휴 뒤에는 하루 확진자가 3만명을 넘어설 것이란 예측도 나오는데요.

본격적인 오미크론 확산세가 시작됐습니다.

철저한 개인방역과 거리두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재명, '정치 교체' 선언…"네거티브 중단"

두 번째 사진볼까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오늘 오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혁신의 일환으로 대선까지 일체의 네거티브를 중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어 여의도 정치에서 벗어나 30대, 40대 장관을 적극 등용하겠다는 약속도 했는데요.

최근 후보의 측근들의 백의종군, 송영길 대표의 차기 총선 불출마 등 당내 반성과 쇄신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 후보도 직접 정치 혁신을 화두로 던지며 돌파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 윤석열 "확실한 국가 정체성, 안보 최우선 조건"

마지막 사진입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오늘 오전 선대본부가 주최한 외교안보 관련 정책토론회에서 "정신이 흔들린 나라는 망한다"며 확실한 국가 정체성이 안보의 최우선 조건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대북 선제타격 능력을 언급했던 윤 후보는 북한의 침략적 도발 행위가 확실하면 치명적 타격을 가할 능력과 의지가 있다는 걸 천명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1번지 시선'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