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핫클릭] 구조견 소백이, 붕괴사고 현장서 또 매몰자 발견 外

사회

연합뉴스TV [핫클릭] 구조견 소백이, 붕괴사고 현장서 또 매몰자 발견 外
  • 송고시간 2022-01-27 08:22:26
[핫클릭] 구조견 소백이, 붕괴사고 현장서 또 매몰자 발견 外

▶ 구조견 소백이, 붕괴사고 현장서 또 매몰자 발견

광주 붕괴 사고 현장에서 구조견 '소백이'가 또 추가 매몰자를 발견했습니다.

소방청 등에 따르면 소백이는 그제(25일) 오후 건물 27층 안쪽을 수색하던 중 석고벽 쪽을 향해 크게 짖고 긁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수색 대원은 주변 잔해를 제거한 뒤 혈흔과 작업복 일부를 발견했습니다.

수색대는 곧바로 지휘부에 상황을 보고한 뒤 내시경 카메라로 매몰자 흔적을 재확인했습니다.

올해 9살의 수컷인 '소백'이는 '래브라도 레트리버' 품종으로, 지난 14일 건물 지하 1층에서 실종된 6명 중 1명을 처음으로 발견했습니다

▶ 취사병이 끓인 삼계탕 50마리 가져간 부대장

육군의 한 부대장이 장병들을 위해 제공되는 부식을 수시로 '횡령'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따르면 군수사령부 예하부대에 근무하는 장병이라고 밝힌 A 씨는 부대장이 작년 3월께부터 부식 자재를 수시로 횡령했다고 폭로했습니다.

꽃게, 전복, 샤인머스캣 등 빼낸 물품 종류도 다양하다는 게 A씨 주장인데요.

특히 "작년 초·중복부터 삼계탕이 나올 때마다 큰 냄비째로 취사병에게 담으라고 시켜서 사유지로 가져갔다"며 "50마리 이상으로 추정한다"고 전했습니다.

군수사령부 측은 감찰조사 결과 "해당 부대장의 법령준수 의무 위반 등 일부 혐의가 식별되어 보직해임 후 직무에서 배제했다"고 밝혔습니다.

▶ 모다모다 샴푸 원료 사용금지…"유전독성 우려"

자연 염색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모다모다 샴푸 제품의 모발 염색 기능 원료 물질의 사용이 금지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2,4(일이사)-트리하이드록시벤젠'을 화장품 사용 금지 원료로 지정하는 절차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위해평가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친 결과, THB의 잠재적 유전독성과 피부감작성 우려로 사용 금지 목록에 추가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고시 개정 절차를 마치면 개정일 6개월 후부터 이를 사용한 화장품 제조가 금지되며, 생산된 제품은 최대 2년까지 판매가 가능합니다.

#소백이 #구조견 #모다모다샴푸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