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의힘 "곽상도 지역구 무공천"…무공천 시늉만?

정치

연합뉴스TV 국민의힘 "곽상도 지역구 무공천"…무공천 시늉만?
  • 송고시간 2022-01-28 20:08:19
국민의힘 "곽상도 지역구 무공천"…무공천 시늉만?

[앵커]

국민의힘이 대장동 뇌물 수수 의혹으로 물러난 곽상도 전 의원의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에 무공천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불과 2시간만에 김재원 최고위원이 "무소속으로 당선돼 돌아오겠다"고 예고하고 나서면서 '무늬만 무공천'이라는 비아냥이 나고 있습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이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가 열리는 5개 지역구 중 대구 중남구 지역에 대해 '무공천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권영세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직전 지역구 국회의원이 대장동 게이트와 관련된 범죄혐의 받아서 수사중이기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곽상도 전 의원이 이른바 '50억 수수 클럽' 의혹으로 지역구에서 물러난 만큼 책임지겠단 취지입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부친의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사퇴한 윤희숙 전 의원의 지역구였던 서울 서초갑은, 범죄적 행위와 관련성이 없다는 이유를 들어 공천 방침을 세웠습니다.

이를 두고 정의당은 논평을 통해 "유권자의 선택을 저버리고 사퇴한 것 자체가 귀책 사유"라며 유권자 우롱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앞서 자당 책임이 있는 3곳 지역구의 무공천을 밝힌 민주당은 국민의힘에 서울 서초갑과 대구 중남구의 공천을 포기하라고 요구한 바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당내 인사들의 무소속 출마에 대해 '현실적으로 막을 방법이 없다'며 별다른 조치를 예고하지 않은 것을 두고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실제로 이날 당 지도부인 김재원 최고위원이 대구 중남구 지역에 무소속 출마 강행 의지를 밝히면서 무공천 의미가 무색해졌다는 지적이 제기됩니다.

민주당은 '무공천을 가장한 공천'이라며 "이게 책임정치냐"고 맹비난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kimsookang@yna.co.kr)

#국민의힘 #곽상도_지역구 #무공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