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설 연휴 첫날 서울역 북적…오미크론 속 귀성길

사회

연합뉴스TV 설 연휴 첫날 서울역 북적…오미크론 속 귀성길
  • 송고시간 2022-01-29 09:36:36
설 연휴 첫날 서울역 북적…오미크론 속 귀성길

[앵커]

설 연휴 첫날인 오늘 서울역은 이른 아침부터 고향에 가려는 인파로 붐비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분위기 살펴보겠습니다.

정인용 기자. 벌써부터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저희가 한 시간 전부터 서울역 대합실을 둘러봤는데요.

대기석은 거의 만석이라 대부분 서서 열차 출발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고요.

연휴가 닷새로 길다보니 선물꾸러미와 함께, 여행용 가방을 챙겨서 떠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같이 마스크로 얼굴을 감싼 사람들은 대합실 내 곳곳에 비치된 손소독제를 거듭 사용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다보니 어느때보다 걱정스런 마음을 안고 고향길로 향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열차 상황 알아보면요, 경부선과 호남선 모두 예매하기가 쉽지않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거나 서울에서 광주로 가는 하행선은 열차 예매율이 96%로 사실상 좌석이 없는 상태입니다.

반면에 상행선은 50%를 웃돌며 아직은 여유가 있습니다.

이동량이 많은 만큼, 열차 내에서 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것도 중요해졌는데요,

거리두기를 위해 비워둔 각 통로측 자리로 일행이 있다고 함부로 옮기시면 주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화나 전화통화는 객식 밖 통로에서 해야 하고, 음식물 섭취도 제한됩니다.

역은 물론 열차도 방역 작업이 수시로 계속되는데요, 모두 안전한 귀성길 되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quotejeong@yna.co.kr)

#서울역 #귀성 #설연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