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추경호 "밀가루 대책 마련…손실보전금 즉시 집행"

경제

연합뉴스TV 추경호 "밀가루 대책 마련…손실보전금 즉시 집행"
  • 송고시간 2022-05-16 21:16:30
추경호 "밀가루 대책 마련…손실보전금 즉시 집행"

[뉴스리뷰]

[앵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16일) 시장을 찾아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점검했습니다.

추 부총리는 최근 급등하는 밀가루 가격 안정에 정책을 총동원하는 한편, 추가경정예산이 국회를 통과하는 즉시 신속히 집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소상공인 현장을 찾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밀가루 가격 상승 등에 대한 애로를 듣고 "원자재 가격과 물가 등 민생경제를 조속히 안정시킬 수 있도록 가용 정책수단 동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재훈 / 국수가게 사장> "요새 또 뉴스가 인도산 밀… 그러다보니 밀가루 값이 또 오르면 어쩌나 걱정이 많아요."

<추경호 / 경제부총리> "수입가격이 워낙 올라가니깐 정부에서 조금 안정시킬 수 있는 여러가지 방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번 2차 추경안에는 정부와 제분업계가 공동으로 밀가루 가격 상승분의 90%를 한시 지원하는 정책에 500억원을 투입하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추 부총리는 상인들과의 간담회에서 추경안 통과시 빠른 지원이 이뤄지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주말에라도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사흘간 250만곳에 600만원에서 1천만원의 손실보전금 즉시 집행이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추경호 / 경제부총리> "가급적 국회에서 조속히 심사가 마쳐져서 상인분들께, 또 현업 계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 됐으면 좋겠다."

<곽종수 / 지역 상인회장> "몇달 전 만해도 가게를 내놓겠다 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았거든요. 근근히 지원금 같은 걸로 버텼는데… 힘들 때 그런 것들이 굉장히 힘이 되더라구요."

상인들은 공영주차장과 화장실 등 시장 시설 확충 등을 요청했고, 추 부총리는 지자체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동욱입니다. (dk1@yna.co.kr)

#추경호 부총리 #추가경정예산 #소상공인 간담회 #손실보전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