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윤 대통령, 한동훈·김현숙 임명…정호영은 보류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윤 대통령, 한동훈·김현숙 임명…정호영은 보류
  • 송고시간 2022-05-17 20:04:09
[뉴스프라임] 윤 대통령, 한동훈·김현숙 임명…정호영은 보류

■ 방송 : 2022년 5월 17일 (화)

■ 진행 : 성승환 앵커

■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장현주 변호사

<정치 '오늘'>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윤희석 전 대변인, 장현주 변호사 나오셨습니다.

어서오세요.

<질문 1> 윤석열 대통령이 김현숙 여가부 장관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임명했습니다. 민주당은 한동훈 장관을 임명하면 협치는 없다고 못 박았던 바가 있는데 여야 협치 더 요원해지는 겁니까?

<질문 2> 반면에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임명은 이번에도 빠졌습니다. 오늘도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계속 검토해보겠다"고만 답했는데요. 자진사퇴로 갈까요? 아니면 임명 철회로 갈까요?

<질문 3> 윤 대통령과 강용석 경기도지사 후보 간 통화를 두고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강 후보는 윤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왜 김은혜 후보를 공격하느냐"는 취지로 전화를 했다는데, 대통령실은 전화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죠. 이건 어떻게 이해해야 합니까?

<질문 4> 민주당은 윤 대통령과 강 후보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선관위에 고발하기도 했는데요. 만약 강용석 후보와의 통화가 사실이라면 당선인 시절이어도 정치적 중립 의무는 지켜야된다는 게 야당의 주장인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 단일화를 두고도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강용석 후보를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 제기 세력"이라고 비판하면서 단일화 검토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는데요. 권성동 원내대표는 "경기지사 후보 단일화가 필요한데 이준석 대표가 이를 방해하고 있다"고 한 일부 언론 보도는 왜곡 보도라고 반박했습니다. 단일화는 없는 겁니까?

<질문 6> 윤 대통령은 내일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에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전원 참석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또한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할 것으로 알려져 보수 정권에서는 처음 보는 장면이 연출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권의 광주 총출동 의미 어떻게 읽고 계세요?

<질문 7> 민주당에서 제명된 박완주 의원에 이어서 정의당에서도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어요. 강민진 전 청년정의당 대표죠. 당에서 "불필요한 신체접촉으로 성폭력으로 볼 문제는 아니다" 이렇게 기자회견을 했는데, 강 전 대표는 이게 2차 가해라며 반발했거든요? 국회에서 왜 이런 일이 계속 나오는 겁니까?

<질문 8>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이 성비위 논란에 사과를 했습니다. 국민에게 상처가 되고 불쾌감을 느꼈다면 사과를 하는 게 맞다며, 더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고 했습니다. 윤 비서관의 사과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이 정도 사과면 충분합니까? 그래도 해임을 해야합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