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임미애 더불어민주당 경북도지사 후보

정치

연합뉴스TV [뉴스초점] 임미애 더불어민주당 경북도지사 후보
  • 송고시간 2022-05-18 17:42:36
[뉴스초점] 임미애 더불어민주당 경북도지사 후보

<출연 : 임미애 후보>

6.1 지방선거가 이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경북지사 선거는 재선에 도전하는 국민의힘 이철우 후보와 도의원 출신 민주당 임미애 후보의 맞대결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이 시간, 스튜디오에 임미애 후보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민주당 내에 경북지사 공천 신청자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경북이 어려운 지역으로 볼 수 있는데요. 도전을 결정하신 이유가 뭔가요?

<질문 2> 후보님은 공직선거 3전 3승의 이력이 있으시죠. 앞서서도 그렇고 이번에도 그렇고 출마할 때마다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있다면서요?

<질문 3> 재선에 도전하는 이철우 국민의힘 후보와 맞대결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철우 후보가 이끈 지난 4년 간의 경북도정,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질문 4> 이번엔 경북도정을 어떻게 끌어나갈 계획이신지 계획을 들어보겠습니다.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경북도민의 행복한 삶'을 목표로 정책 비전을 제시하셨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질문 5>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을 두고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 문제가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해결 방안이 있을까요?

<질문 6> 윤석열 정부가 탈원전 정책 폐기를 밝히면서 울진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에도 나설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7> 지난 연말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경북의 소득 수준은 전국 최하위권입니다. 경북의 미래를 위해 어떤 먹거리 사업을 구상하고 계신가요?

<질문 8> 경북 23개 시·군 중 16곳이 인구 소멸지역입니다. 인구가 계속 줄어들고 있는데 극복 방안이 있을까요?

<질문 9> 후보님은 소 키우는 정치인, 민주당 최초 여성 지역구 경북도의원 등 수식어가 많습니다. 이번엔 민주당 유일의 여성 광역단체장 후보로 공직선거 3전 3승 이력에 또 다른 이력이 더해질지 주목되는데요. 앞으로 이외에 또 어떤 수식어가 생겼으면 하시나요?

<질문 10> 이제 6.1 지방선거가 딱 2주 남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꼭 하고 싶었던 말씀 전해주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