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막 오르는 공식 선거전…'국정안정' vs '정권견제'

정치

연합뉴스TV 막 오르는 공식 선거전…'국정안정' vs '정권견제'
  • 송고시간 2022-05-18 19:54:20
막 오르는 공식 선거전…'국정안정' vs '정권견제'

[앵커]

오는 6월 1일 치러질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내일(19일) 시작됩니다.

윤석열 정부 출범 22일 만에 열리는 이번 선거는 집권 초 정국의 향배를 가를 분수령으로 평가되는데요.

여야는 각각 '국정안정론'과 '정권견제론'을 내세우며 총력전을 예고했습니다.

방준혁 기자입니다.

[기자]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을 하루 앞두고 광주에 집결한 국민의힘 지도부.

험지로 꼽히는 광주에서 새 바람을 일으켜보자며 지방선거 필승 의지를 다졌습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번 지방선거는 지역발전세력과 지역퇴보세력, 미래지향세력과 과거지향세력간 싸움이라 봅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광주가 민주당의 뿌리임을 강조하면서 호남 지역 승리를 토대로 전국 지방선거 승리를 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홍근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제대로된 일꾼으로 지역의 미래를 열고 윤석열 정부의 무능, 불통, 독선에 맞서 대한민국 균형을 잡는 데 다시 한 번 힘을…"

여야는 모두 최대 표밭인 수도권에서 총력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초접전 승부가 예상되는 경기도에서 맞붙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와 민주당 김동연 후보는 모두 자신이 유일한 적임자라고 주장하며 신경전을 이어갔습니다.

대선 두 달 만에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등판한 안철수, 이재명 후보는 지원군이자 지휘관으로서 지방선거 승리를 이끌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분당갑 보궐선거 후보> "제가 출마한 이유는 새 정부의 성공을 위한 국정 동력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경기도가 가장 중요한 지역 아니겠습니까…"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 "(저는) 대한민국 책임지라고 국민 절반께서 지지해주신 책임있는 정치인입니다. 유능하고 충직한 민주당 일꾼 박남춘, 남궁형이 계속 이어서 인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여야가 모두 '과반 승리'를 목표로 내건 만큼 선거 막판까지 치열한 레이스가 펼쳐질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방준혁입니다. (bang@yna.co.kr)

#6·1 지방선거 #선거운동 #국정안정론 #정권견제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