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치+] 6·1 지방선거 D-7…여야, 막판 표심잡기 총력전

정치

연합뉴스TV [정치+] 6·1 지방선거 D-7…여야, 막판 표심잡기 총력전
  • 송고시간 2022-05-25 15:04:45
[정치+] 6·1 지방선거 D-7…여야, 막판 표심잡기 총력전

<출연 : 윤기찬 국민의힘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이강윤 정치평론가>

6·1 지방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지도부가 격전지로 총출동해 표심 공략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북한이 오늘 오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3발을 발사했는데요.

이 시각 정치권 이슈, 윤기찬 국민의힘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이강윤 정치평론가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이재명 후보가 오늘 오전 일정을 갑자기 모두 취소하고 숨 고르기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오후에 있을 TV토론 녹화 준비에 집중하겠다는 게 이 후보 측 설명이지만, 사실상 전략 수정 작업에 들어간 것 아니냔 관측도 나오는데요?

<질문 2> 반면에 계양을에 출마한 국민의힘의 윤형선 후보는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권 지도부들도 잇달아 계양을 찾아 지원 유세에 나섰어요?

<질문 3> 민주당 지도부 내부에서는 박지현 공동 비대위원장의 대국민 사과를 두고 갈등이 불거지는 모습입니다. 박지현 위원장은 어제 기자회견에 이어 오늘도 "586 용퇴를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윤호중 위원장과 박홍근 원내대표는 선을 긋는 모습이에요?

<질문 4> 박지현 위원장이 대국민 기자회견을 연 어제, 이준석 대표도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를 호소했는데요. 맞불 기자회견으로 효과를 극대화하겠단 전략이었을까요?

<질문 5> 공직자 인사검증 조직 신설을 공식화한 법무부 얘기로 넘어가 보죠. 법무부가 공직자 인사 검증까지 맡게되면서, 권한을 남용할 우려가 크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반면에 체계적인 검증에 대한 기대감도 나오는데요. 법무부의 공직자 인사검증, 두 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6> 법무부에 인사검증 조직이 신설되는 것을 두고 일각에선 위법 논란도 일고 있습니다. 법 개정 없이는 위법이란 의견이 있는 반면, 규정 개정만으로 가능하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