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접전 경기도…김은혜 "정부가 정책 지원" 김동연 "공약 입법 자신"

정치

연합뉴스TV 초접전 경기도…김은혜 "정부가 정책 지원" 김동연 "공약 입법 자신"
  • 송고시간 2022-05-25 21:00:06
초접전 경기도…김은혜 "정부가 정책 지원" 김동연 "공약 입법 자신"

[뉴스리뷰]

[앵커]

지방선거 주요 격전지를 돌아보는 순서, 이번엔 가장 박빙의 승부가 펼쳐지는 곳, 경기도입니다.

여야는 최대 승부처인 경기도에 화력을 집중하고 있는데요.

필승을 외치는 후보들의 뜨거운 유세 현장을 나경렬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대한민국 인구 4분의 1이 집중된 지역, 이른바 윤심과 명심,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후보의 대선 연장전이란 평가가 나오는 경기도 선거.

이번 지방선거에서 각 당의 성패, 이곳에서부터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엎치락뒤치락, 어느 한쪽이 우세하지 않은 '초접전'입니다.

후보들의 선거운동은 치열하고 뜨거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현장음> "좋은 하루 되십시오. 출근길 편안하게 해드리겠습니다. 기호 2번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현장음> "제가 경제부총리를 해서요. 전통시장에 관심이 많고요. 저는 1번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경기도 탈환을 노리는 김은혜 후보, 자신의 강점으로 젊음을 꼽으며 힘 있는 도지사가 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경기도를 지켜야 하는 김동연 후보, 34년 국정에 몸을 담아 성과로 자신을 입증해왔다고 강조했습니다.

서로 다른 색깔의 두 후보에게 대표 공약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김은혜 /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시가 9억 원 아래 1가구 1주택 재산세 100% 면제와 함께 경기 북부에는 세계 굴지의 반도체 대기업을 유치하겠다, 초등학생 아침 무상급식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김동연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경기도가 드리는 경기찬스를 드리겠습니다. 무주택자에 대한 주택 찬스, 힘든 교통 때문에 힘들게 살고 있는 도민들께 교통 찬스, 청년들에게는 일자리 만들어주는 청년 찬스…"

공약을 현실화할 구체적인 방안도 달랐습니다.

여당이 된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는 정부가 뒷받침할 것이라 자신했고, 민주당 김동연 후보는 다수당의 이점을 활용하겠다고 했습니다.

<김은혜 /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저 김은혜가 하면, 윤석열 정부가 합니다, 저 김은혜가 하면 원희룡 국토부장관이 합니다."

<김동연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입법이 필요한 사항들은 국회에서 다수당을 차지하는 민주당과 협의해서 잘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정권 안정이냐, 정부 견제냐, 경기도민들의 선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나경렬입니다.

#경기도지사 #김은혜 #김동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