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단 사고 보자"…칸 필름마켓 한국영화 돌풍

문화·연예

연합뉴스TV "일단 사고 보자"…칸 필름마켓 한국영화 돌풍
  • 송고시간 2022-05-26 19:09:46
"일단 사고 보자"…칸 필름마켓 한국영화 돌풍

[앵커]

칸 국제영화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필름 마켓도 함께 열립니다.

특히 이번 필름 마켓에서 한국영화를 수입하려는 열기는 뜨거웠는데요.

박효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수입했던 호주 유명 수입 배급사 대표 입니다.

칸 영화제 필름 마켓을 찾아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과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브로커' 2편 모두 구매를 확정했습니다.

<폴 위가드 / 호주 영화 수입배급사 매드맨 대표> "두 작품 모두 감독이 훌륭하고 명성이 높죠. 이 영화들은 호주에 있는 한국인을 넘어 관객을 더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년 만에 정상화 된 칸 필름 마켓에는 한국영화 판권을 사려는 바이어들의 분주한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세계 각국 영화사 350여 개가 참석한 가운데, 국내 업체는 CJ ENM, 뉴, 롯데, 화인컷 등 모두 8곳이 부스를 차렸습니다.

'헤어질 결심'은 192개 나라에 선판매됐고, '브로커'는 171개 나라와 계약했습니다.

영화제 초청작이 아니더라도 박훈정 감독의 '마녀2', 류승완 감독의 '밀수', 임상수 감독의 '행복의 나라로' 등 한국 영화 구매 열기는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김윤정 / 화인컷 이사> "여전히 부스를 찾는 분들이 많지만, 아시아 지역 바이어들은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오프라인 미팅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3년 만에 열리니까 바이어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판권 구매 외에도 공동 제작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는 등 한국 영화 산업 전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박효정입니다. (bako@yna.co.kr)

#영화제 #칸영화제 #판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