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크라이나, 계속되는 난민 행렬…실태는?

세계

연합뉴스TV 우크라이나, 계속되는 난민 행렬…실태는?
  • 송고시간 2022-06-03 15:18:03
우크라이나, 계속되는 난민 행렬…실태는?

<전화연결 : 이여울 굿네이버스 인도적지원팀 팀장>

<질문 1> 현재 우크라이나와 가까운 루마니아에 계시다고요? 정확히 어디에 계시고 또 지금 현지는 몇 시쯤 됐습니까?

<질문 2> 루마니아 갈라치에서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돕고 계시다고 들었는데, 정확히 어떤 일들을 하고 계신지 설명해 주신다면요?

<질문 3> 우크라이나를 떠난 난민들이 600만 명이 넘었다는 집계도 나왔던데요. 지금도 계속 난민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까? 갈라치에 있는 우크라이나 난민 규모는 얼마나 되나요?

<질문 4> 현지에 있는 난민들의 건강이나 생활 상태는 어떤가요? 직접 만났던 우크라이나 난민 중에 기억에 남는 분이 있다면, 함께 설명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 5> 보도를 보면, 많은 난민들이 우울감을 보이고/89.0 있다고 합니다. 일단 터전을 잃었고 또 가족들 중 일부는 여전히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하고 있기 때문일 텐데요. 특히 더, 어린이, 청소년들이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다던데, 실제로는 어떤 상황입니까?

<질문 6> 6월 1일, 우리시간으론 6월2일이 루마니아에선 어린이날이라고요? 그래서 난민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하셨다던데, 어떤 행사들이 준비돼있는지, 또 난민 어린이들이 어떤 반응 보일 것 같으세요?

<질문 7> 또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돕기 위해 준비하고 계신 것들이 있을까요? 직접 가서 돕지는 못하지만 한국에서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시청자들께 소개해 주시죠.

#우크라이나 #난민행렬 #루마니아_갈라치 #굿네이버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