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에너지효율혁신 발대식…에너지캐쉬백 전국 확대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에너지효율혁신 발대식…에너지캐쉬백 전국 확대 外
  • 송고시간 2022-07-04 17:24:52
[비즈&] 에너지효율혁신 발대식…에너지캐쉬백 전국 확대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에너지효율혁신 발대식…에너지캐쉬백 전국 확대

한국 에너지공단이 산업부와 함께, 오늘(4일)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효율혁신 발대식'을 열고, 안정적인 여름철 전력 수급을 위한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산업부와 공단은, 주변의 아파트 단지나 가구보다 평균 전기 사용량이 적으면 그만큼 혜택을 제공하는 '에너지캐쉬백'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입니다.

▶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서 '디지털 아트' 전시회

삼성전자가, 전국의 일흔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8K 초고화질 TV를 이용한 디지털 아트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초고해상도 화면에 예술 작품을 생생하게 담아서, 사용자에게 숲과 같은 휴식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고, 전시회는 다음달 31일까지 열립니다.

▶ 대우조선, 이사회에 ESG 위원회 신설…전담 실무부서도

'대우 조선해양'이 ESG 경영 혁신을 위해 이사회에 ESG 위원회를 신설했습니다.

대우 조선해양은 지난해 발족한 ESG 추진단을 유지하면서, 기존 전략부서를 '지속성장전략부'로 이름을 바꿔서 ESG 전담 실무 부서로 두는 등, 위원회의 결정을 추진할 실행체계도 강화했습니다.

▶ CJ대한통운, 블랙이글스 9대 영국으로 운송

CJ대한통운이, 특수화물 운송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제 에어쇼에 참가하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T-50B(티오십비) 아홉대를 강원도 원주 공군기지에서 영국까지 운송했습니다.

이번 운송에는 화물 전세기 석 대와 무진동 트레일러 스물 일곱대, 호송차량 열여덟대 등의 장비와 인력이 투입됐습니다.

▶ 롯데건설,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 부문 종합대상

롯데건설이 '2022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21년 연속 아파트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롯데건설은 차별화된 설계와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생활 전반의 편의와 품격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21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지금까지 비즈앤이었습니다.

#삼성_디지털프라자 #대우조선_ESG위원회 #블랙이글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