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여야, 국회의장 합의 처리…법사위·사개특위 '평행선'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여야, 국회의장 합의 처리…법사위·사개특위 '평행선'
  • 송고시간 2022-07-04 20:05:20
[뉴스프라임] 여야, 국회의장 합의 처리…법사위·사개특위 '평행선'

■ 방송 : 2022년 7월 4일(월) <정치 '오늘'>

■ 진행 : 성승환 앵커

■ 출연 : 박형수 국민의힘 의원, 전재수 민주당 의원

정치 '오늘' 시작합니다.

국민의힘 박형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 나오셨습니다.

<질문 1> 국회 원구성 극적으로 이뤄졌습니다. 국회 정상화를 위해 여야 모두 통 큰 양보를 했다고 주장하는데요. 누가 더 양보한 겁니까?

<질문 2> 상임위원장단은 여야 합의로 처리하기로 했는데요. 법사위원장은 어떻게 됩니까?

<질문 3> 최대 쟁점이었던 사개특위 구성을 둘러싼 의견 차도 여전합니다. 이건 어떻게 협의해 나가게 되는 겁니까?

<질문 4>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결국 자진 사퇴했습니다. 본인은 여전히 억울하다는 입장이지만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잘한 결정이라는 평가죠?

<질문 4-1> 정호영 후보자에 김승희 후보자까지, 복지부장관 후보자가 2번 연속 검증과정에서 스스로 물러났거든요. 이 부분은 부담으로 작용하지 않을까요?

<질문 5> 윤 대통령이 박순애 교육부 장관과 김승겸 합참의장을 청문회 없이 임명했습니다. 민주당은 특히 박순애 장관 임명에 "국민패싱, 만취 국정운영"이라면서 강하게 비판하고 있어요?

<질문 5-1> 음주운전이 20년 전 일이긴 한데요. 청문회를 거쳤다면 통과가 됐을까요?

<예비질문 6> 내각 인선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면서 윤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인선은 지지율에 영향을 미칠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