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푹푹 찌는 무더위…작은 도서관이 최고의 피서지

지역

연합뉴스TV 푹푹 찌는 무더위…작은 도서관이 최고의 피서지
  • 송고시간 2022-07-05 13:55:23
푹푹 찌는 무더위…작은 도서관이 최고의 피서지

[앵커]

연일 30도를 웃도는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동네마다 들어선 작은 도서관이 훌륭한 피서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책도 읽고 더위도 피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도심 상가에 들어선 작은 도서관입니다.

딱딱한 분위기의 기존 도서관과 달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앉아 책을 읽고 그림을 그리고, 놀이를 합니다.

연일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이곳은 도심 속 피서지나 다름없습니다.

경기도가 냉난방 관련 비용을 지원해 무더위 쉼터로 운영하는 도서관이기 때문입니다.

<김민지 / 경기도 고양시> "그냥 마음이 편안해지고 약간 힐링이 돼서 가는 기분이거든요. 그러니까 마음의 여유를 찾고 간다고 해야 되나요."

이곳 역시 무더위 쉼터로 운영되는 도서관인데 주민 누구나 찾아와 책을 읽거나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때론 독서토론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적인 효과도 높습니다.

<전종현 / 경기 고양시> "덥다. 우리 도서관 가자. 이런 게 여기 아이들한테는 여기가 어떻게 보면 일상화된 공간인 것 같거든요."

경기도가 동네 곳곳에 설치된 340여개 작은 도서관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했습니다.

더울 때 쉼터를 찾아가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수진 / 경기도 도서관기반조성팀 주무관> "작은 도서관에 전기료나 가스비와 같은 냉난방비를 지원하고 있고요. 에어컨, 선풍기 등의 냉난방 기기의 구입비를 또한 지원하고…."

때 이른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작은 도서관이 도심 속 피서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작은도서관 #경기도 #무더위_쉼터 #폭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