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인천국제공항공사, 공공기관 최초 ESG 헌장 선포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인천국제공항공사, 공공기관 최초 ESG 헌장 선포 外
  • 송고시간 2022-07-05 17:15:43
[비즈&] 인천국제공항공사, 공공기관 최초 ESG 헌장 선포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공공기관 최초 ESG 헌장 선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ESG 경영 비전을 선포하고, 공공기관 최초로 ESG 경영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ESG 헌장을 제정했습니다.

이 헌장은 탄소중립, 자원 선순환, 환경 보전과 공익 추구, 동반 성장, 근로자 존중·안전, 청렴 생활화 등을 담고 있습니다.

▶ LG생활건강, 청년 기후환경 활동가와 해변 정화 봉사

LG생활건강은 청년 기후환경 활동가들과 지난 3일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해변정화 활동 비치코밍(Beachcombing) 캠페인을 개최했습니다.

행사에서는 유엔환경계획 캠페인의 일환으로, 바다 쓰레기 인식 개선 영상을 제작하고, 해양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도 열렸습니다.

▶ 관광공사 창립 60주년 기념 대국민 사업구상 공모

한국관광공사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대국민 사업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합니다.

국민이 원하는 관광 서비스를 발굴하고자 기획된 이 행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사업 구상을 제출해 응모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블루투스 이어폰 등 경품을 제공합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중학생 대상 우주항공 멘토링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지난 1일 '우주항공 멘토링 우주 라이크 투(Would you like to) 우주?' 사회공헌 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주항공 전공 대학생들이 과학동아리와 중학생들에게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고, 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직원과 연계해 직무 멘토링과 장학금을 지원받습니다.

▶ 대상그룹, 헌혈캠페인 '레드챌린지' 진행

대상그룹이 7월 한 달간 헌혈 캠페인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여파로 혈액 수급에 차질이 우려되자 마련됐습니다.

헌혈하는 모습을 자신의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고, 300명을 선정해 청정원 제품으로 구성된 푸드박스를 제공합니다.

#LG생활건강 #관광공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상그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