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번지시선] 첫 고위당정, 민생위기 극복 한목소리 外

사회

연합뉴스TV [1번지시선] 첫 고위당정, 민생위기 극복 한목소리 外
  • 송고시간 2022-07-06 16:19:29
[1번지시선] 첫 고위당정, 민생위기 극복 한목소리 外

▶ 첫 고위당정, 민생위기 극복 한목소리

'1번지 시선'.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국민의힘과 정부, 대통령실이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고위 당정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추경호 경제부총리,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권성동 원내대표 등이 참석해 고물가 상황과 민생 경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는데요.

참석자들은 한목소리로 윤 정부의 성공과 민생경제 위기 극복을 다짐했습니다.

▶ 민주당 '전대 룰' 갈등 봉합…'전준위 원안대로'

두 번째 사진볼까요?

다음 달에 있는 전당대회 규칙 변경 문제를 놓고 내부 갈등을 겪었던 더불어민주당이 당무위원회를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수정안을 상당 부분 철회했습니다.

우상호 비대위원장은 "당 대표 예비경선에 국민 여론조사 30%를 반영하기로 한 전당대회 준비위원회 안을 그대로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최종안이 만장일치로 의결되며, 민주당의 전당대회 룰 갈등은 봉합될 것으로 보입니다.

▶ 대선 못지않은 초등학교 선거운동 열기

마지막 사진보시죠.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한 초등학교에서 대통령선거 못지않은 열띤 선거운동이 펼쳐졌습니다.

전교 회장·부회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와 선거운동원들이 학우들의 표심을 얻기 위해 선거 유세에 한창인 모습인데요.

선거단은 "말보단 행동으로 보여주겠다", "급식으로 세계여행" 등 공약과 개성이 담긴 피켓을 흔들며 등굣길 학생들에게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학생들이 선거운동에 직접 참여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주의와 선거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1번지 시선'이었습니다.

#고위_당정협의회 #당무위원회 #초등학교_선거운동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