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윤대통령, 부처별 업무보고 재개…오늘 금융위 보고

사회

연합뉴스TV [AM-PM] 윤대통령, 부처별 업무보고 재개…오늘 금융위 보고
  • 송고시간 2022-08-08 07:13:55
[AM-PM] 윤대통령, 부처별 업무보고 재개…오늘 금융위 보고

오늘(8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윤대통령, 업무 복귀…부처별 업무보고 재개

윤석열 대통령은 여름휴가를 마치고 복귀하는 오늘부터 다시 부처별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주 금융위원회를 시작으로 국가보훈처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의 업무보고를 차례로 받을 예정입니다.

다음주엔 보건복지부와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업무보고가 추가로 있을 전망입니다.

▶ 10:00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경찰국 신설' 쟁점 (국회)

국회에선 오늘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립니다.

윤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선 행정안전부에 신설된 경찰국과 관련한 논란이 재점화될 전망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경찰국 신설에 반발하며 열린 전국경찰서장회의를 주도한 류삼영 총경에 대한 징계가 정당하지 않다는 점을 지적하는 한편 정치적 중립성 문제를 파고들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이상민 행안부 장관이 예고한 경찰대 개혁 이슈도 논쟁의 중심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10:30 '이천 화재' 오늘 2차 합동감식…화재 원인 파악 (경기 이천시)

경기 이천 병원 화재로 5명이 사망한 가운데 경기남부경찰청은 오늘 정확한 화재 원인 파악을 위해 2차 합동감식에 나섭니다.

경찰·소방·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조사관 등 17명이 오늘 오전 10시 반부터 현장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3층 스크린골프장에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사망자들이 발견된 4층의 투석 전문 병원까지 연기가 확산한 경로를 점검할 예정입니다.

한편 경찰은 화재 당시 스크린골프장 철거 작업을 한 노동자 3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데 이어 불이 난 건물 내 CCTV를 확보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윤희근 #인사청문회 #이천화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