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윤대통령 "죄송한 마음…국민 안전 무한 책임"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윤대통령 "죄송한 마음…국민 안전 무한 책임"
  • 송고시간 2022-08-10 20:17:17
[뉴스프라임] 윤대통령 "죄송한 마음…국민 안전 무한 책임"

■ 방송 : 2022년 8월 10일 (수) <정치 '오늘'>

■ 진행 : 성승환 앵커

■ 출연 : 정옥임 전 국회의원, 조기연 전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정치 '오늘'> 시작하겠습니다.

정옥임 전 국회의원, 조기연 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윤대통령이 집중호우 사태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폭우 대처 회의도 직접 주재하면서 연이틀 적극적인 대처를 보였습니다. 첫 재난 대응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2> 정부의 집중호우 대응을 두고 여야 공방이 거셉니다. 야당은 당시 윤 대통령이 자택에 있어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지 못했다며, 집무실 이전 문제를 엮어 비판하고 있는데요?

<질문 3>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결국 비대위 전환을 추진하는 당을 상대로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습니다. 주호영 비대위원장이 이 대표와 회동에 적극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였는데, 법적 다툼 가기 전에 정치적 해결이 가능할까요?

<질문 4> 친윤계와 이준석 대표 사이 내홍으로 당이 몸살을 앓고 있는 만큼 비대위원 인사 구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윤핵관과 친윤계를 배제해야 할까요?

<질문 5> 민주당에서는 '기소 시 당직 정지' 당헌 개정을 두고 시끄럽습니다. 이재명 의원은 검찰의 야당 탄압 통로가 될 수 있어 방어 차원에서 개정이 필요하다고 밝혔지만, 당내에서 반대 입장이 공개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재명 방탄용 개정'이라는 비판이 여야 안팎에서 나오는 상황입니다?

<질문 6> 경찰이 김혜경씨에게 '법인카드 유용' 혐의로 출석을 요청하면서 전당대회를 앞두고 이재명 후보의 사법리스크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당헌 개정 논의에 영향을 줄까요?

#집중호우 #컨트롤타워 #여야공방 #비대위전환 #당헌개정 #전당대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