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윤 정부 첫 특사 단행…'정치인 제외' 배경은?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윤 정부 첫 특사 단행…'정치인 제외' 배경은?
  • 송고시간 2022-08-12 20:09:04
[뉴스프라임] 윤 정부 첫 특사 단행…'정치인 제외' 배경은?

■ 방송 : 2022년 8월 12일 (금) <정치 '오늘'>

■ 진행 : 성승환 앵커

■ 출연 : 노동일 경희대 교수,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

<정치 '오늘'> 시작합니다.

노동일 경희대 교수, 김두수 시대정신연구소 대표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25%로 지난주보다 1% 포인트 올랐습니다. 부정 평가는 66%로 동률로 나왔고요. 하락세가 멈춘 걸까요?

<질문 2> 윤대통령이 출근길 문답에 변화를 줬습니다. 취재진과 질의응답에 앞서 모두 발언을 통해 '사면 문제' 등 주요 메시지를 먼저 전했는데요. 이전 형식보다 낫습니까?

<질문 3> 윤대통령의 첫 특별사면 대상에 정치인은 전면 배제되고 주요 기업인들은 포함됐습니다. 잘한 결정이라고 보세요?

<질문 4>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내일 당 윤리위 징계 이후 처음으로 공식 기자회견을 엽니다.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까요?

<질문 5> 국민의힘이 수해복구 현장에서 실언을 한 김성원 의원을 윤리위에 회부하겠다며 징계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충분한 조치라고 보세요?

<질문 6> 민주당 전당대회는 '당헌 80조' 논의에 갇혀버렸습니다. 전대 준비위가 당직자의 직무 정지 기준을 '기소 시'에서 '1심 유죄 시'로 변경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방탄용 개정'이라는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국정수행 #지지율 #특별사면 #이준석_기자회견 #수해복구현장_실언 #당헌_80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