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간 위중증·사망 급증…"먹는 치료제 적극 처방"

경제

연합뉴스TV 주간 위중증·사망 급증…"먹는 치료제 적극 처방"
  • 송고시간 2022-08-16 21:07:40
주간 위중증·사망 급증…"먹는 치료제 적극 처방"

[뉴스리뷰]

[앵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만 명을 밑돌았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단위로 보면 여전히 증가세인데요.

특히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도 큰 폭 늘었습니다.

이 가운데 고령층 비율이 높아 정부는 의료진들에게 먹는 치료제의 적극 처방을 권고했습니다.

차승은 기자입니다.

[기자]

광복절 하루 전국에서 새로 나온 코로나19 확진자는 8만 4,000여 명. 연휴와 폭우로 검사자가 줄어든 탓이 크지만 근 일주일간 신규 확진자 수는 계속 감소 추세입니다.

하지만 일주일 단위로 보면 오히려 증가세입니다.

지난 한 주간 전국에서 나온 확진자는 모두 85만여 명, 한 주 전보다 17만 명 이상 많고 3주 전의 2배입니다.

<백경란 / 질병관리청장> "7월 초 매주 더블링되던 증가세가 둔화하긴 하였지만, 8월 중순 현재 증가세가 꺾이지 않은 상황입니다."

확진자 1명이 몇 명을 감염시키는지를 나타내는 감염재생산지수도 3주 간의 감소세를 멈추고 1.14에서 1.18로 반등했습니다.

정부의 핵심관리지표인 신규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도 지난주 각각 450명, 330명으로 집계됐는데, 한 주 새 증가 폭이 모두 두 자릿수에서 세 자릿수로 급격히 불어났습니다.

이들 대부분이 60세 이상 고령층인데, 방역당국은 지난달부터 고령층 사망자가 늘기 시작했다며 의료진들에게 먹는 치료제의 적극 처방을 당부했습니다.

<백경란 / 질병관리청장> "삼킴 곤란으로 먹는 치료제 복용이 어려운 환자분들에 대해서는 라게브리오를 현탁액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는 또 처방이 어렵다는 현장 의견을 수용해 의료진들에게는 처방 지침을 배포할 계획입니다.

한편, 코로나19 주간 위험도는 전국과 수도권은 '중간', 비수도권은 '높음' 단계로 한 주 전과 같은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연합뉴스TV 차승은입니다. (chaletuno@yna.co.kr)

#코로나_주간_위험도 #먹는_치료제 #확진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