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윤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대통령에게 듣는다'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윤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대통령에게 듣는다' 外
  • 송고시간 2022-08-17 07:06:20
[AM-PM] 윤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대통령에게 듣는다' 外

오늘(1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0:00 윤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대통령에게 듣는다'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합니다.

윤 대통령이 미리 준비한 15분 가량의 모두 발언을 한 뒤 기자들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10개 안팎의 질문과 답변이 오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윤 대통령은 40분간 진행되는 회견에서, 국내 현안과 외교·안보 정책 등 다양한 주제와 관련한 질문에 답변할 예정입니다.

▶ 15:00 이준석 제기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법원 심문 (서울남부지법)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에 반발해 이준석 전 대표가 낸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사건의 심문이 오늘 오후 열립니다.

이 대표 측은 비대위 전환 결정 과정에 절차상·내용상 하자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당은 모든 절차가 적법했다는 입장입니다.

이 전 대표가 직접 심문에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이르면 첫 심문일인 오늘, 법원의 판단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 09:30 민주당 비대위, '당헌 80조 개정안' 논의 (국회)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회의를 열고 전당대회 준비위원회가 의결한 당헌 80조 개정안 의결 여부를 논의합니다.

앞서 민주당 전당대회 준비위는 부정부패 혐의를 받는 당직자의 직무정지 기준을 '검찰 기소 시'에서 '1심 금고 이상 유죄 판결을 받을 시'로 수정하기로 의결했습니다.

비대위가 오늘 당헌 개정한을 의결할 경우, 당 중앙위원회 의결 절차를 거쳐 확정됩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취임100일_기자회견 #비대위_효력정지가처분 #당헌80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