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국회, 45일 간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시작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국회, 45일 간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시작 外
  • 송고시간 2022-11-24 07:15:22
[AM-PM] 국회, 45일 간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시작 外

오늘(24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보시겠습니다.

▶ 14:00 국회, 45일 간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첫 발 (국회)

국회가 본회의에서 '이태원 참사'의 진상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계획서를 처리할 예정입니다.

국정조사 기간은 45일로, 본격적인 조사는 다음달 2일로 예정된 내년도 예산안 처리 이후 진행합니다.

다만 국정조사는 본회의 의결을 통해 연장 가능합니다.

조사 대상은 대통령실 국정상황실과 국가안보실 국가위기관리센터, 국무총리실과 행정안전부 등 16곳입니다.

▶ 09:00 금통위 개최…6연속 기준금리 인상 유력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오전 9시 올해 마지막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재 3%인 기준금리의 조정 여부를 결정합니다.

시장에서는 좀처럼 꺾이지 않는 소비자물가와 1%포인트로 벌어진 미국과의 기준금리 격차를 고려해 금통위가 기준금리를 올리겠지만 어려운 경기 상황을 고려해 인상폭을 0.25%포인트로 결정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금통위는 앞서 4월부터 10월까지 다섯차례 회의에서 잇따라 기준금리를 올려왔습니다.

▶ 22:00 대표팀, 우루과이와 1차전…손흥민 출전 여부 주목 (카타르 도하)

우리 축구 대표팀이 밤 10시 우루과이를 상대로 운명의 조별리그 1차전을 치릅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카타르 도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월드컵 16강 진출의 첫 발을 뗍니다.

특히 대표팀 주장이자 에이스 손흥민 선수의 우루과이전 출격 여부가 관심인 가운데 벤투 감독이 출전 가능성을 내비쳐 손흥민 선수의 활약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팀은 2010년 남아공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16강 진출에 도전합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이태원참사_국정조사 #금융통화위원회 #축구대표팀_우루과이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