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벤투호, 잠시 뒤 우루과이와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

스포츠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벤투호, 잠시 뒤 우루과이와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
  • 송고시간 2022-11-24 19:49:09
[뉴스프라임] 벤투호, 잠시 뒤 우루과이와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

<출연 : 김민구 축구해설위원>

잠시 뒤인 오늘 밤 10시,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이 펼쳐집니다.

한국과 우루과이 어느 한쪽도 물러설 수 없는 조별리그 첫 경기죠.

태극전사들이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에 도전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김민구 축구해설위원과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2022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 나흘째를 맞았습니다. 가장 인상 깊게 보신 경기는 어떤 경기였나요?

<질문 2> 앞서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꺾는가 하면 '죽음의 조'로 꼽히는 E조 첫 경기에서 일본이 독일에 역전승을 거두는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두 경기 다 2:1 짜릿한 역전 승부였죠?

<질문 3> 이번 월드컵에선 경기 추가 시간도 화제입니다. 잉글랜드와 이란전에서는 무려 27분 16초의 추가 시간이 주어졌는데요. 축구팬들의 속을 답답하게 했던 '침대 축구'는 더 이상 안 통하겠어요?

<질문 4> 포르투갈과 우루과이, 가나와 함께 H조에 속한 한국 축구대표팀은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에 도전합니다. 먼저 오늘 경기 상대인 우루과이, 어떤 팀인가요?

<질문 5> 지난 두 차례 월드컵 16강 진출의 공식, 1차전 승리였습니다. 우루과이와의 1차전을 이기려면 어떤 전략과 준비가 필요할까요? 수아레스의 뒤를 잇는 발베르데가 버티는 중원을 어떻게 막아낼지가 숙제로 보이는데요?

<질문 6> 벤투 감독이 손흥민 선수의 출전을 공식적으로 선언했습니다. 부상을 딛고 극적인 드라마를 쓸지 주목되는데요. 함구령까지 내려졌던 손흥민 선수의 컨디션 어느 정도라고 보십니까?

<질문 7> 이번 한국 대표팀의 장점이라면 벤투 감독이 4년 동안 일관성 있게 월드컵을 겨냥한 준비를 이어왔다는 점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 우루과이를 잡아내야 벤투호의 빌드업 축구에 대한 우려를 털어낼 수 있겠지요?

<질문 8> 대표팀 최종 명단에 뽑힐지 관심을 모았던 이강인 선수, 이제는 경기에 뛸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두 번의 평가전에서 단 1분도 뛰지 못했는데요. '이강인 활용법'을 두고 여러 지적이 나오기도 했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9> 축구대표팀 공격의 또 다른 한 축인 황희찬 선수는 다리 근육 부상에서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의 꾸준한 선택을 받았던 나상호, 권창훈 선수가 어떤 역할을 할지도 주목됩니다?

<질문 10> 우리의 조별리그 2차전 상대인 가나와 3차전 상대 포르투갈도 내일 새벽 1시 첫 대결을 펼칩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포르투갈이 앞서지만, 핵심 변수는 역시나 포르투갈 주장 호날두 선수 아니겠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