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아쉬움 곱씹은 태극전사들…가나전 대비 돌입

세계

연합뉴스TV [뉴스초점] 아쉬움 곱씹은 태극전사들…가나전 대비 돌입
  • 송고시간 2022-11-26 14:37:34
[뉴스초점] 아쉬움 곱씹은 태극전사들…가나전 대비 돌입

<출연 : 최동호 스포츠평론가>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우리 대표팀이 강호 우루과이와의 대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확보했습니다.

오는 28일 가나전에서 웃을 수 있을지, 최동호 스포츠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우리 대표팀이, FIFA 랭킹 14위 강호 우루과이와의 대결에서 전혀 밀리지 않고 투혼 펼쳤습니다. 1차전 경기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2> 객관적인 전력에서 우루과이보다 한 수 아래로 평가받는 한국이었지만, 경기 시작부터 공격적으로 나서며 맞불을 놨습니다. 벤투 감독도 경기 장악력에 만족한다고 했는데, 어떤 부분이 특히 돋보였습니까?

<질문 3> 마스크를 쓰고 출전한 손흥민 선수는 양말이 찢어지고 축구화가 벗겨질 만큼 경기장을 종횡무진했습니다. 부상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BBC가 MVP로 선정하기도 했죠?

<질문 4> 후반전엔 투입된 이강인 선수도 눈에 띄었습니다. 슈팅과 패스 등 맹활약을 했는데, 벤투 감독이 남은 경기에서도 이강인 카드를 계속 쓸까요?

<질문 5> 사우디아라비아가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를 무너뜨린 데 이어 일본이 '전차 군단' 독일에 역전승을 거둔 것도 여전히 화제죠. 16강 진출 기록이 새롭게 쓰여질 것이란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6> 벤투호, 부상자가 적지 않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오른발 뒤꿈치를 밟히기도 했고, 김민재 선수는 종아리 근육 부상으로 회복훈련도 쉬었습니다. 추가 부상은 무엇보다 조심해야겠죠?

<질문 7> 대표팀은 가나와 2차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가나는 완전 비공개 훈련을 소화하면서 우리와의 2차전 준비를 시작했는데요. 가나는 어떤 팀이고, 특히 주목할 선수는 누구인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