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벤투호, '16강 사냥' 오늘 가나전…수비 허점을 노린다

스포츠

연합뉴스TV 벤투호, '16강 사냥' 오늘 가나전…수비 허점을 노린다
  • 송고시간 2022-11-28 06:03:50
벤투호, '16강 사냥' 오늘 가나전…수비 허점을 노린다

[앵커]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오늘(28일)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을 치릅니다.

16강 진출을 위해선 반드시 넘어야할 산인데요.

빠르긴 하지만 수비 허점을 노리면 승산이 있다는 분석입니다.

박지운 기자입니다.

[기자]

벤투호의 2차전 상대 가나는 FIFA 랭킹 61위, 28위인 우리나라보다 한참 낮은 순위입니다.

하지만 본선 진출 국가중 평균 연령이 가장 낮은 만큼 빠른 스피드와 개개인 기량을 살린 축구가 강점.

지난 1차전에서도 포르투갈의 세계적인 수비수들을 뚫고 2골을 얻어냈습니다.

특히 경계해야 할 선수는 공격의 핵 역할을 하는 쿠두스와 부카리, 그리고 가나팀의 간판인 아유 형제입니다.

다만 공격력에 비해 수비 조직력은 비교적 떨어지는 편입니다.

<송민규 / 축구대표팀 공격수> "레프트백 뒷공간을 열어주면서 골 장면을 봤거든요. 뒷공간 침투 움직임을 해서 골을 노려보는 공략을 하는 게…"

<정우영 /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팀워크가 그렇게 좋지는 않은 걸로 보였기 때문에…그런 부분을 역방향으로 해서 공격을 하면 더 좋은 찬스를 만들 것 같아요."

포르투갈과 대등하게 싸우던 가나는 후반 연속으로 골을 내주며 무너졌습니다.

벼랑 끝에 몰린 가나 역시 총력전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벤투호가 지난 1차전에서 보여줬던 조직력을 바탕으로 역습에 성공한다면 승산이 있다는 분석입니다.

또 대표팀으로선 1차전과 같은 장소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점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역대 월드컵에서 한 번도 조별리그 2차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대표팀이 징크스를 깨고 승점 3점을 따 '16강 사냥'에서 유리할 고지를 점할 수 있을지 운명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박지운입니다. zwoonie@yna.co.kr

#가나_수비 #벤투_2차전 #16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