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우리은행, 장기 미거래 신탁 계좌 찾아주기 캠페인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우리은행, 장기 미거래 신탁 계좌 찾아주기 캠페인 外
  • 송고시간 2022-12-02 17:37:11
[비즈&] 우리은행, 장기 미거래 신탁 계좌 찾아주기 캠페인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우리은행, 장기 미거래 신탁 계좌 찾아주기 캠페인

우리은행이 12월 한 달간 오랫동안 거래하지 않은 신탁 계좌를 찾아주는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신탁 계약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지난 계좌 등이 대상으로, 우리은행은 잔액 3만 원 초과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 우편이나 전화, 이메일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 전국 80여 개 중소기업협동조합 7억 원 기부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어제(1일) 서울 여의도 중앙회에서 올해 사랑나눔재단 기부자들을 위해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는 전국 80여 개 협동조합에서 7억 원 넘는 성금이 모였습니다.

▶ 네이버, AI 검색 고도화…사진으로 정보 파악

네이버가 사진과 음성, 글자를 동시에 인식하는 인공지능을 문서 검색 기능에 도입합니다.

이에 따라 상품의 경우, 매장에서 찍은 사진을 스마트렌즈로 검색하면 제품 이름과 후기, 코디 정보까지 파악할 수 있다고 네이버는 설명했습니다.

▶ SK가스·E1, LPG 공급가 kg당 20원 인하

SK가스와 E1이 이달 국내 액화석유가스 공급가격을 kg당 20원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SK가스의 가정용·상업용 프로판 가격은 kg당 1,345.36원, 산업용은 1,351.96원, E1의 경우 각각 1,345.8원, 1,352.4원으로 조정됐습니다.

▶ 소상공인진흥공단·연합회…2022 소상공인대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오늘(2일)과 내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혁신하는 소상공인, 성장하는 기업가로!"를 주제로 2022 소상공인대회를 개최합니다.

개막식에는 모범 소상공인과 유공자 포상식,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가 열렸습니다.

내일은 소상공인의 미래 스마트기술을 평가하는 피칭대회와, 현실과 조언을 담은 희망 토크쇼 등이 진행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