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오늘 밤 운명의 포르투갈전…비기거나 지면 16강 '불발'

스포츠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오늘 밤 운명의 포르투갈전…비기거나 지면 16강 '불발'
  • 송고시간 2022-12-02 20:00:49
[뉴스프라임] 오늘 밤 운명의 포르투갈전…비기거나 지면 16강 '불발'

<출연 : 김대길 축구해설위원>

드디어 오늘 밤입니다.

우리 대표팀이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남겨 놓고 있는데요.

열두 번째 선수가 되어 힘을 모을 우리 국민들 역시 지금 경기 시작 시간을 초조하게 기다리고 계실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이번에도 경우의 수를 따져 볼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모두가 바라는 16강 진출 가능할까요?

김대길 축구해설위원과 전망해 보겠습니다.

<질문 1> 우리 축구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하기 위해선 오늘 밤 자정 시작되는 포르투갈을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그리고 전제 조건이 하나 더 있죠? 동시에 치러지는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 결과도 봐야 하는데, 간단하게 어느 나라를 응원하면 됩니까?

<질문 2> 우리나라가 포르투갈에 승리하면 승점이 4점이 됩니다. 우루과이도 가나에 승리하면 승점이 4점이 됩니다. 그럼 동률이 되는데요. 이럴 땐 16강 진출팀을 어떻게 가리게 되나요?

<질문 3> 우리나라가 포르투갈에 승리하고 가나와 우루과이가 무승부일 때는 우리나라와 가나가 동률이 되는데요? 현재 가나와 골득실 차이가 얼마나 납니까?

<질문 4> 만약에 골득실이 같으면 그 다음은 뭐로 순위를 따지나요?

<질문 5> 포르투갈은 이미 승점 6점으로 16강행을 확정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경기는 힘을 좀 빼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었는데 1위로 올라가는 것과 2위로 올라가는 것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최선을 다할 것 같아 보여요. 포르투갈이 피하고 싶어하는 상대 누굽니까.

<질문 6> 우리 대표팀은 막판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가까운 예로 지난 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스웨덴과 멕시코에 연달아 지고, 마지막 경기에서 직전 대회 우승팀 독일을 꺾지 않았습니까. 이 모습을 떠올리며 오늘 승리를 기대하는 국민도 많은데요.

<질문 7> 오늘 새벽 일본이 스페인까지 꺾고 조 1위에 오르는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밖에 모로코가 36년 만에 월드컵 16강에 진출하고, 또 피파 랭킹 2위 벨기에는 크로아티아에 밀려 16강 진출에 실패하기도 했죠. 이번 월드컵 이변이 많은 이유가 뭐라고 보세요?

<질문 8> 16강 티켓 12장이 주인을 찾아가고, 이제 2장이 남았는데요. 16강 진출 팀 면면을 짚어주시죠.

<질문 9> 우리나라가 16강에 진출하면 한일전이 열릴 가능성도 있죠?

<질문 10> 무조건 이겨야 하는 포르투갈전을 앞두고 벤투 감독은 "상대가 강하긴 하지만 우리가 가진 모든 카드를 쓰겠다"며 벼르고 있는데요. 어떤 카드를 쓸까요?

<질문 11> 앞선 경기들을 봤을 때 이번 경기에서 이기려면 가장 어디에 포커스를 맞춰야 할까요?

#포르투갈전 #16강 #카타르월드컵 #벤투호 #김민재 #황희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