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계 최강 브라질에 1-4 패배…8강행 좌절

스포츠

연합뉴스TV 세계 최강 브라질에 1-4 패배…8강행 좌절
  • 송고시간 2022-12-06 07:26:03
세계 최강 브라질에 1-4 패배…8강행 좌절

<전화연결 : 하석주 아주대 축구부 감독>

그럼, 여기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이자 아주대 축구팀 하석주 감독 전화로 연결해 오늘 브라질전 경기 결과에 대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감독님, 나와 계신가요?

<질문 1> 한국팀이 이겼으면 하는 바람은 간절했지만, 이건 누가 봐도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었습니다. 감독님께서는 후배들의 경기에 더 안타까운 마음이 드실 것 같은데요. 오늘 브라질전의 패전 요인은 뭐라고 보시나요?

<질문 2> 브라질은 이번 월드컵 참가국 중에서 최고의 공격력을 가진 나라인데요. 4:1로 골 득실 차가 크게 났습니다. 선수들의 개인 실력 차이 때문이었는지, 아니면 조직력의 문제였는지, 어떤 이유 때문이라고 보시나요?

<질문 3> 벤투 감독의 빌드업 전술, 축구 팬들 사이에서 비난의 목소리도 많았는데요. 이번 브라질전에서 벤투 감독의 전술,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4> 우리 선수들은 포르투갈전을 뛰고 아직 몸이 제대로 회복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전후반 90분을 열심히 뛰어줬는데요. 체력이 회복되지 않는 상태에서 다시 90분 또는 120분의 경기를 뛴다는 것, 선수들에 얼마나 무리한 일인 건가요?

<질문 5> 오늘 정말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순간들이 많았는데요. 오늘 가장 안타까운 순간을 한 장면만 꼽으라면 어떤 순간이 꼽으시겠습니까?

<질문 6> 경기는 졌지만, 오늘 한국의 모든 선수들이 다 잘 싸워줬는데요. 오늘 브라질전에서 최고의 한국 선수 한 명을 꼽는다면 누가 있을까요?

<질문 7> 모든 선수들이 그렇겠지만 아무래도 주장 손흥민 선수가 8강 진출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클 텐데요. 후배이자 손흥민 선수에게 한 말씀해 주신다면?

<질문 8> 아쉽게도 8강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한국 축구가 한 단계 성장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감독님께서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보여준 월드컵 대표팀의 활약,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벤투호 #브라질전 #빌드업 #손흥민 #카타르월드컵 #8강행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