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12년만의 원정 16강' 축구대표팀 귀국

스포츠

연합뉴스TV [현장연결] '12년만의 원정 16강' 축구대표팀 귀국
  • 송고시간 2022-12-07 18:13:56
[현장연결] '12년만의 원정 16강' 축구대표팀 귀국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 진출에 성공했던 우리 축구대표팀이 지금 막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공항에서 약식 환영행사도 있다고 하는데요.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정몽규 / 대한축구협회 회장]

반갑습니다. 오늘 이렇게 많은 팬들이 나오셔서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시간대가 좋지 않은 데도 불구하고 많은 팬들과 국민의 성원으로 좋은 성적을 맺었습니다.

특히 파울루 벤투호 주장이신 손흥민 선수 그리고 나머지 선수 그리고 축구협회 측 모두 감사드리고 다시 한 번 밤늦게 성원 주신 국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진행자]

다음 순서로 우리 팀을 멋진 성적으로 또 국민 여러분께 기쁨을 드리게끔 이끌어주신 우리 파울루 벤투 감독님께서 감사인사 말씀을 전해 주시겠습니다.

[파울루 벤투 / 축구대표팀 감독]

안녕하십니까? 먼저 공항에 나와 주셔서 이렇게 반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이렇게 반겨주시니까 너무 행복하고 영광스러운 것 같습니다.

이제 저희가 4년 조금 넘는 시간 동안 대표팀을 같이 하게 되었는데 이 기간 동안 모든 팬분들의 응원에 대해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특히나 이제 국민들의 이런 지원과 응원이 있었기에 저희의 목표를 이룰 수 있었던 것 같고 선수단, 코칭스태프, 선수들을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진행자]

다음 감사인사를 전하는 순서는 우리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 선수의 감사인사 말씀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 축구대표팀 주장]

안녕하세요. 이렇게 많은 팬분들이 공항에 나와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고 여러분들 덕분에 저희가 월드컵에서 이렇게 좋은 경기 할 수 있었고 좋은 성적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게 돼서 너무나도 기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여기서 대한민국 축구가 끝이 아니라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저희 선수들 또 저희 팀이 되려고 노력을 할 거고요.

지금처럼 이렇게 많이 응원해 주시면 저희가 뒤돌아보지 않고 앞만 보고 달려가는 그런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월드컵 동안 너무 행복하게 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좋은 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축구대표팀 #귀국 #카타르월드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